면도기 추천,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면도기
- 각종정보
- 2014. 8. 12.
면도기 추천,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면도기
남자에게 면도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애증의 존재입니다. 아침에 깔끔하게 면도해도 저녁만되면 덥수룩할 때가 있죠? 안할 수는 없는데, 면도라는게 하면 할수록 귀찮아지죠. 개인적으로 이른바 습식면도
라 부르는 면도방법을 선호하는데, 깔끔하게 면도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날카로운 면도날에 베이거나 피부에 강한 자극이 가해지면서 면도 후 따끔거리는 등의 단점도 있죠. 시간도 들고요.
직장 다닐 땐 너무 정신없고 바쁜 나머지 건식면도
를 한적도 있습니다. 주로 차 안에서 전기면도기를 활용해 급하게 면도했었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면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면도 자국이 남고 깔끔하게 면도가 되지않아 지저분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이런 습식면도와 건식면도의 장점들을 융합하여 만들어놓은 면도기가 있습니다. 바로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면도기인데요. 기본적으로 습식면도의 기능을 살리면서 배터리를 활용한 진동을 통해 건식면도의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깔끔하게 면도되면서도 피부 트러블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만큼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저 같은 경우 피부가 자극에 약하다보니 면도를 할 때마다 면도부위가 따끔거리거나 빨갛게 부어오르는 등의 아픔을 경험했었습니다. 그런데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로 바꾼 후에는 그런 아픔이 없어졌습니다. 이 부분이 제가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면도기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실버터치 제품.
▲ 피부 자극을 줄여줄 센서티브 스킨을 활용한 제품입니다.
▲ 건전지는 듀라셀 제품이 포함되어 있네요. 건전지는 면도기 안에 이미 포함되어 있어,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미팅이나 중요한 회의 등에 갈 때 구매하자마자 면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힘들이지 않고 면도할 수 있고, 불규칙하게 난 수염도 모두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 질레트 제품의 모든 퓨전 면도날은 마트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모든 질레트 퓨전 면도기에 호환됩니다. 이것이야말로 브랜드제품을 사용하는 이유죠!
▲ 단품으로 면도기와 면도날, 배터리와 보관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 면도기 아래쪽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살짝 돌려주면 찰칵! 거리면서 마개가 열립니다. 그 안에 건전지가 들어있죠. 이 건진지가 약간 무게감을 더해주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약간 묵직한 느낌이 훨씬 안정감있게 느껴지더군요.
▲ 면도날 교체 및 사용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
▲ 포함된 기능 메뉴얼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물기 흡수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특히 샤워를 하면서 면도할 수 있다는 사실!
▲ 이렇게 세워서 보관할 수 있고,
▲ 눕혀서 보관할 수 있는데요. 케이스를 자세히 살펴보니 면도날 쪽엔 구멍이 없고 목(넥)부분에 물 빠짐용 구멍이 나 있습니다. 면도기와 케이스 사이에는 어느정도 공간이 있어 물기가 잘 빠지긴 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눕혀서 보관하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 면도날을 제거하려면 눌러주세요!
▲ 그런 다음 면도기를 끼워 사용하면 끝!
▲ 면도기 안 쪽엔 고무패딩을 적절하게 넣어 미끄럼 방지 및 그립감을 유지시켜줍니다. 손에 쫙 붙는 느낌이랄까요?
▲ 윗면에도 있고, 윗면에는 면도를 위한 진동을 시작할 수 있는 파워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파워버튼을 꾹 눌러주면 진동이 시작되는데요. 생각보다 진동이 강한 편이라서 좀 놀랐습니다. 이 진동을 통해 확실하게 면도할 수 있었습니다. 진동이 있고 없고가 이렇게 큰 차이가 날 줄은 몰랐다는...
▲ 면도기 진동을 동영상으로 먼저 구경해보세요. 볼륨을 높이시면 진동의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 면도가 끝난 후에는 다시 파워버튼을 눌러 종료시켜줍니다. 하지만 배터리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 파워오프 기능
이 탑재된 똑똑한 면도기라 안심해도 됩니다.
자동 파워오프 기능
뜻하게 않게 파워온 상태가 약 8분간 지속되는 경우 자동으로 파워를 오픈하는 기능
▲ 건전지 삽입 모습
▲ AAA 건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 내부는 일반 기계처럼 그냥 그렇게 생겼습니다.
▲ 마개의 기능도 놀라웠습니다. 건전지 부분에 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그립감 및 혹시나 모를 미끄러짐을 예방하기 위해 돌기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 습식면도에선 아무래도 면도 날이 가장 중요하죠. 가장 상단의 초록색 부분은 오일이 들어있습니다. 직접 만져보면 약간 끈적한 느낌의 기름 같은걸 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이 부드러움을 향상시켜줍니다. 파란 부분은 가드 부분으로서 면도 크림 및 거품을 적절하게 남아있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상단에 1개의 면도날과 중간에 4개의 면도날, 총 5중 면도날로 수염 자체가 남아나질 않게 만들어버립니다.
▲ 디자인도 멋져서 좋습니다.
▲ 직접 면도를 해봤습니다. 짧은 수염은 사실 일회용면도기로도 나름대로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약간 긴 수염은 면도기의 성능에 따라 면도 성능이 천차만별입니다.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면도기의 성능을 제대로(?) 시험해보기 위해 약 2주일 정도 면도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욕 먹어가면서... 수염을 길러봤습니다.
결과적으로 꽤 긴 수염이었는데도 아무런 이질감없이 마치 짧은 면도를 할 때처럼 깨끗하게 면도되더군요. 더군다나 긴 수염을 면도해보면 면도날이 부드럽지 못할 경우 아예 뽑힐 것처럼 수염이 당겨지는 불쾌한 느낌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런 경험이 없었습니다.
▲ 면도 후엔 깔끔하게 세척해주면 면도는 끝입니다.
질레트 타 제품을 포함해 지금까지 썼던 모든 면도기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부드럽고, 오래걸리지 않으면서도 깨끗하게 면도되는 신세계를 경험했네요. 피부 트러블과 자극이 최소화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