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SNS 서포터즈 3기 모집

반응형

경상북도 SNS 서포터즈 3기 모집

2016년 신도청 시대를 맞이한 경상북도에서 두드림 블로거단 2기와 더불어 경북 SNS 서포터즈 3기도 모집 중입니다. 경북 SNS 서포터즈는 2014년에 1기로 출범한 신생 SNS 서포터즈 활동입니다. 보통 블로그로 활동이 많은게 서포터즈인데, 경북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가 아닌 SNS만으로 활동하니 접근성이 낮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외활동이라 하겠습니다.

SNS를 이용하는 분들과 경북을 사랑하는 분들, SNS 운영이 활발하거나 간단한 글솜씨를 발휘하고 싶은 분들 등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1기와 2기는 활동기간이 다소 짧았는데(4~5개월 정도), 이번 3기부터는 기간이 대폭 늘어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됩니다.

  • 모집기간 : 2월 12일(금) ~ 3월 5일(토) 자정까지
  • 합격자발표 : 3월 11일(금) 또는 17일(목)
  • 모집인원 : 40명

SNS 활동인 특성상 콘텐츠는 광범위합니다. 경북과 관련된 내용을 SNS에 포스팅 하는 것부터 경북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제약이 있는건 아닌 듯 보여서 자유로운 글 작성 및 취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 SNS 서포터즈의 지원은 한글문서 프로필이 아니라 구글docs를 통해 지원하도록 만들어져있네요. 이름, 성별, 사는 지역, 연락처와 이메일, SNS 주소, 활동계획 및 SNS 활동경력만 입력하면되는 간단한 양식입니다.

발대식이 3월에 예정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최종발표가 3월 중순즘이므로 아마 3월 말즘에 발대식을 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2기땐 발대식을 울릉도/독도에서 했었는데 이번에는 신도청 업무가 시작되므로 신도청에서 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서포터즈로 선정된 분들에겐 활동증명서를 발급해주고 우수 활동자에겐 경북도지사 표창 및 상품을 시상합니다. 명찰을 주고 경북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엄청 많죠)에 초청받아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활동비나 원고료가 없다는점이 최대 단점으로 보이지만 활동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여 재미있는 활동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미 SNS를 통해 경북을 주제로한 취미생활이나 포스팅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공식 활동으로 해도 괜찮겠죠.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링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