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정하동 무보까국밥과보쌈
- 맛집 카페/맛집
- 2016. 9. 7.
안동맛집 정하동 무보까국밥과보쌈
정하동에 국밥과 보쌈을 정식형태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정하동 무보까국밥과보쌈. 무보까국밥과보쌈은 전국프렌차이즈로 정하동은 안동점이다. 정하동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쉽고 지나가면서도 잘 보이는 곳. 최근 오픈해서 인테리어나 주변 환경이나 모두 깨끗하다.
무보까국밥과보쌈 입구. 이 곳을 찾은 이유는 단 하나인데 바로 무보까정식이라는 메뉴 때문이다. 무보까정식은 말 그대로 정해진 식단으로 국밥+보쌈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식단이다.
무보까국밥 메뉴판. 무보까국밥에는 프렌차이즈답게 많은 메뉴가 있다. 많아도 너무 많은 수준. 국밥과 보쌈류를 주력으로 하고있고 갈비찜도 판매한다.
주문 후 나오는 기본 차림. 적당한 양의 밑반찬이다.
밑반찬에서 좋았던점은 단연 부추. 싱싱하고 맛있었다. 국밥에 넣어 말아먹어도 맛있고 반찬처럼 집어먹어도 좋다.
무보까국밥. 국 자체에는 건더기가 많지않다. 건더기 좋아하는 사람에겐 조금 마이너스인 부분이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건더기를 별로 안좋아하고 국물을 좋아해서 딱 내 타입이다.
그 다음 국밥과 함께먹을 보쌈. 순대가 2개 들어간게 인상적이다.
보쌈은 9조각이 나왔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의외로 많이 나오는편이었다.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가 먹으면된다.
이렇게 쌈을 싸서 국밥과 함께 먹다보면 금세 한 끼 식사가 끝난다.
클리어. 프렌차이즈라서 그냥 평균정도의 식사를 생각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맛있고 쾌적했다. 국물이 얼큰해서 좋았고 보쌈도 쫀득하니 바로 삶아 나왔는지 부드럽고 담백했다. 전체적으로 밑반찬도 모두 간이 알맞다.
계산 후 후식으로 요구르트를 먹을 수 있도록 된 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