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부대찌개 맛집 신시장 돌고래식당(업데이트)

반응형

안동 부대찌개 맛집 신시장 돌고래식당(업데이트)

신시장 안동경찰서 근처에 있는 돌고래 식당. 골목 코너를 돌아야 보이는 곳이라서 동네 맛집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미 안동에서는 유명한 부대찌개 맛집. 지난번에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안동 맛집 추천] 부대찌개의 돌고래 식당)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고자한다.

한결같은 외관을 보여주는 곳이다. 부대찌개를 전문으로 파는 곳인데 식당 이름이 왜 돌고래인지는 아직 못물어봤다.


돌고래식당의 메뉴판. 솥뚜껑찌개(부대찌개)를 비롯해서 낙지볶음이나 전골, 콩국수 등을 판다. 하지만 이 곳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손님들은 부대찌개를 먹는다. 왜냐하면 부대찌개 맛집이니까!


돌고래식당 부대찌개 2인분. 라면사리는 별도로 추가해야한다. 거의 필수로 추가하는 편.


밥과 함께 간단한 밑반찬이 들어오는데 이 밑반찬들이 또 집밥 스타일이다. 집 밥 스타일 중에서 약간 외갓집 반찬 스타일이라고해야하나? 안동에서 집밥스타일 밑반찬 나오는 곳 중에서도 정말 옛스러운 집밥스타일 반찬 구성이다.


부대찌개를 보글보글 끓이면서 조금 기다리다가


어느정도 익으면 맛있게 먹으면된다. 밥과 함께! 돌고래식당의 부대찌개에는 만두를 비롯해 많은 건더기가 들어있고 국물도 꽤 깊은 맛이 나서 좋다.


앞접시에 이렇게 덜어먹으면 위생적이기도 하고 뜨거운 부대찌개를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부대찌개의 양도 많은 편이라서 밥 한 공기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다. 대체로 1.5공기 정도를 먹게된다. 뜨끈하고 감칠맛나는 부대찌개가 생각날 때 찾아보면 좋을 맛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