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내맛집 성전식당 된장찌개(3대천왕 방영)
- 맛집 카페/맛집
- 2018. 4. 4.
안동시내맛집 성전식당 된장찌개(3대천왕 방영)
안동 성전식당은 안동에서 손꼽히는 맛집으로 안동 시내에 자리잡고 있다. 안동역과 가까워 원도심이라 불리는 시내에서도 인기있는 음식점이고 안동시민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었다. 예전에 메뉴는 단 두개. 된장찌개와 김치찌개가 있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성전식당의 김치찌개를 무척 좋아하던 고객이었다. 우연치않게도 방송되기 2주일 전에 김치찌개를 먹은 후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는데(안동맛집 시내 성전식당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맛집)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이 나간 이후 김치찌개를 더 이상 서비스하지 않고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콘텐츠진흥원 근무할 때에도 많이 갔었고 그 이전에도, 그리고 그 이후에도 굉장히 자주 갔었던 가게다. 특히 성전식당 특유의 찐하고 고기와 두부가 듬뿍 들어있는, 그리고 밑반찬과 함께 먹는 그 맛을 너무 좋아했었던 사람으로서 지금의 흐름이 다소 아쉽긴하지만, 그것은 자영업자가 선택할 자유이고 손님으로서는 아쉬움을 표현하는 길 밖에는 달리 할 일이 없다.
안동에서 김치찌개 제일 맛있던 식당임은 분명하다. ‘맛있던'은 과거형이라 씁쓸하다.
시간이 흐른 뒤에 들리는 소문에 따르면, 주말에만 김치찌개가 안된다는 얘기도 있고 점심시간에만 김치찌개가 안된다는 얘기도 있고 그렇더라. 그런데 내 입장에서는 주말에 안되고 점심 때 안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진다. 그래서 자세히 물어보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전식당 된장찌개도 일품이다.
비빔밥에 이 고추장을 찐득~하게 넣어서 먹어야한다.
된장찌개에는 간고등어가 나오는 전형적인 밴박 스타일로서 집밥 스타일과 정식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된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한게 성전식당의 특징.
김치찌개는 별도의 밥 스타일이지만 된장찌개는 비빔밥 스타일로 나온다.
그러나 안동에서는 간고등어를 포함한 된장찌개와 비빔밥 정식류를 서비스하는 곳이 꽤 많고 맛집도 여러곳이라 성전식당만의 특별함이 있다고하기에는 다소 어렵다.
맛은 여전히 좋아서 맛있게 한 끼 뚝딱! 여행객들이 찾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특히 기차여행을 하는 내일로 여행객들에겐 너무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