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내맛집 성전식당 된장찌개(3대천왕 방영)

반응형

안동시내맛집 성전식당 된장찌개(3대천왕 방영)

안동 성전식당은 안동에서 손꼽히는 맛집으로 안동 시내에 자리잡고 있다. 안동역과 가까워 원도심이라 불리는 시내에서도 인기있는 음식점이고 안동시민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었다. 예전에 메뉴는 단 두개. 된장찌개와 김치찌개가 있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성전식당의 김치찌개를 무척 좋아하던 고객이었다. 우연치않게도 방송되기 2주일 전에 김치찌개를 먹은 후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는데(안동맛집 시내 성전식당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맛집)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이 나간 이후 김치찌개를 더 이상 서비스하지 않고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콘텐츠진흥원 근무할 때에도 많이 갔었고 그 이전에도, 그리고 그 이후에도 굉장히 자주 갔었던 가게다. 특히 성전식당 특유의 찐하고 고기와 두부가 듬뿍 들어있는, 그리고 밑반찬과 함께 먹는 그 맛을 너무 좋아했었던 사람으로서 지금의 흐름이 다소 아쉽긴하지만, 그것은 자영업자가 선택할 자유이고 손님으로서는 아쉬움을 표현하는 길 밖에는 달리 할 일이 없다. 


안동에서 김치찌개 제일 맛있던 식당임은 분명하다. ‘맛있던'은 과거형이라 씁쓸하다.


시간이 흐른 뒤에 들리는 소문에 따르면, 주말에만 김치찌개가 안된다는 얘기도 있고 점심시간에만 김치찌개가 안된다는 얘기도 있고 그렇더라. 그런데 내 입장에서는 주말에 안되고 점심 때 안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진다. 그래서 자세히 물어보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전식당 된장찌개도 일품이다.


비빔밥에 이 고추장을 찐득~하게 넣어서 먹어야한다.


된장찌개에는 간고등어가 나오는 전형적인 밴박 스타일로서 집밥 스타일과 정식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된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한게 성전식당의 특징.


김치찌개는 별도의 밥 스타일이지만 된장찌개는 비빔밥 스타일로 나온다.


그러나 안동에서는 간고등어를 포함한 된장찌개와 비빔밥 정식류를 서비스하는 곳이 꽤 많고 맛집도 여러곳이라 성전식당만의 특별함이 있다고하기에는 다소 어렵다.


맛은 여전히 좋아서 맛있게 한 끼 뚝딱! 여행객들이 찾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특히 기차여행을 하는 내일로 여행객들에겐 너무 좋은 곳.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