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미친돈까스 미친 가성비의 돈까스
- 맛집 카페/맛집
- 2019. 1. 9.
안동맛집 미친돈까스 미친 가성비의 돈까스
안동 신시장 청년몰에 있는 안동맛집 미친돈까스. 상호명이 미친돈까스로 안동에서 꽤 유명한 음식점으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오픈한지 오래지 않았는데도 가게만의 가성비와 맛이 소문나면서 많은이들이 찾고있는 장소. 신시장 청년몰이라는 장소를 생각하면 손님들이 상당히 많은축에 속하는 곳이다. 저렴하고 맛있는 돈까스를 다양하게 판매하며 배달이 가능해서 집에서 편하게 배달을 시켜먹을 수도 있다. 젊은 사장님이 운영하는 까닭에 인스타그램 계정 및 서비스 등이 트렌드에 잘 맞고, 사실 가게 이름만봐도 평범하진 않다. 미친돈까스의 여러 메뉴들을 먹어보았다.
미친돈까스의 메인메뉴인 등심돈까스. 배달보다 가게에 직접 방문해서 먹으면 갓 튀긴 돈까스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안동 신시장 청년몰은 간만에 방문했다. 주변 경관을 조금 꾸며두어서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나는 장소다. 좁고 어두운 골목과는 대비되는 조명으로 많은분들이 청년몰을 찾아주시면 좋겠다. 청년몰에는 홍보가 필요한 곳들이 많다.
미친돈까스를 찾아가는 방법은 중앙신시장 7번 게이트를 찾아야한다. 이쪽으로 들어가는게 가장 가깝다. 2017년 6월에 청년몰 방문했을 때 이정표가 없어서 길 찾기가 어렵길래, 이정표와 안내판 좀 설치하면 좋겠다는 후기를 쓴적이 있는데 아직까지는 이정표나 안내가 소비자 지향적이진 않다. 청년몰 안쪽은 전체적으로 이정표가 부족하기 때문에 미친돈까스를 찾는게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7번게이트를 찾고 이쪽으로 들어가면 가장 편하다.
7번 게이트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미친돈까스. 수제돈까스전문점으로 청년몰이라는 곳에 무척 잘 어울리는 가게다.
미친돈까스 메뉴. 등심돈까스를 비롯해서 치즈롤, 고구마치즈롤, 김치롤, 피자롤, 고추잡채, 모짜체다치즈롤 등 다양한 메뉴가 있고 이번에 마늘롤돈까스가 새로 추가되었다. 가격은 단품이 3,900원으로 돈까스 치고 매우 저렴하며 정식으로 주문할 경우 가장 비싼게 5,900원이라 부담없는 가격을 자랑한다. 소스를 별도로 추가하거나 음료를 추가할 수 있다. 안동 전지역에 배달이 가능하다. 사이드 메뉴로 추가할만한 미트볼도 있으니 참고.
가게 안에서 볼 수 있는 안내문구. 주문할 때 한 번 읽어보면 좋다. 특히 주목해야할건 생돈까스 판매 부분. 만약 집에서 돈까스를 튀겨먹고 싶은 손님이라면 생돈까스를 구매해가는 것도 좋겠다. 생돈까스는 2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ㅋㅋㅋㅋ
안동 신시장 청년몰 미친돈까스는 매일 냉장육을 가지고와서 당일 판매하는걸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 그렇게 맛있나? 아무튼 신선함의 증거라고해서 고기를 가져오는 스티커를 날짜별로 게시하고 있다. 국내산 생등심 냉장육을 사용한다.
셀프바에서 물과 김치, 단무지, 국물을 이용할 수 있다.
등심돈까스 정식. 정식 메뉴를 고르면, 소스 1종과 밥, 샐러드를 함께 준다.
일단 제일 메인메뉴부터 먹어보기로한다. 메인이 맛있으면 어지간하면 다 맛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전의 블로그 리뷰를 참고했을 땐 밥에 계란후라이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는데 이제 계란후라이는 빠지고 밥 위에 김가루가 올라가있다.
여기에 500원을 추가하여 계란후라이를 추가하면, 밥+김가루+계란후라이 콤보를 즐길 수 있다.
피자롤돈까스 정식. 정식에는 밥과 소스 1종이 같이 나온다. 위에 보이는 소스는 좌측부터 순서대로 와사비마요, 매운소스, 기본 돈까스 소스, 타르타르소스다. 제일 맛있게 먹은건 타르타르 소스. 매운소스는 좀 맵다.
미친돈까스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피자롤돈까스. 강력추천한다. 진~~~짜 맛있다.
치즈돈까스 3총사. 왼쪽부터 치즈롤, 고구마치즈롤, 모짜체다치즈롤 돈까스. 고구마치즈롤이 기억에 남는다. 치즈 좋아하는분들은 환장할 듯…
홀에서 갓 튀겨 나오기 때문에 먹을 땐 치즈가 쫙 늘어나는걸 눈으로 바로 볼 수 있다.
모짜체다치즈롤 돈까스가 치즈가 듬뿍 들어있다.
고구마치즈롤돈까스는 여성분들이라면 한 번 골라봐도 후회없을 메뉴.
김치롤돈까스. 피자롤에 이어 두번째로 맛있게 먹은 메뉴.
개인적으로 느끼한걸 좀 싫어해서 피자롤이나 김치롤 쪽이 더 기억에 남는 것 같다. 김치롤 돈까스는 약간 퓨전메뉴로서 모두의 입 맛에 잘 맞을 것 같다.
생돈까스를 포장하면 이런 상자에 담아줘서 집에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안동 신시장 청년몰 미친돈까스. 배터지는줄. 저렴한 가격에 양도 많고 구성도 다양해서 식사가 즐거웠던 곳이다. 마늘롤돈까스가 새로 추가되었다고해서 다음에 마늘롤 돈까스 먹으러 다음에 또 가볼 생각.
배달의 민족 앱 등을 통해 미친돈까스의 메뉴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배달의 경우 배달비 확인이 가능하다.
청년몰이 다들 그렇지만 가게에 홀 자리가 그렇게까지 많지 않다. 그리고 미친돈까스 가게가 인기가 좋아서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이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식사 시간대를 피해 가면 웨이팅을 줄일 수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곳이므로 일정을 잡기에 수월하다. 단체주문도 가능하다고한다.
안동 미친돈까스 정보
- 상호 : 미친돈까스
- 전화번호 : 054-854-7773
- 주소 : 안동시 대안로 98-3
- 인스타그램 : @crazy_tonkat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