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시내 참누렁이식육식당

반응형

안동맛집 시내 참누렁이식육식당

안동초등학교 후문 건너편에 있는 한우 식당이다. 내가 안동에서 한우 구이가 먹고 싶을 때 가는 곳이 딱 두 군데가 있는데 하나가 운안동에 있는 제비원식육식당이고 이번에 간 곳이 참누렁이식육식당이다. 두 식당 모두 밑반찬이 알차고 고기 퀄리티가 훌륭하다. 나는 식당에서 밑반찬을 유심히 보는 경향이 있고, 특히 한우 식당의 경우 기본 메뉴의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어서 밑반찬이나 된장찌개 등 기본 요리실력을 더 유심히 보게 된다. 한우는 뭐 거의 무조건 맛있으니까.

여기 식당은 좀 특이하다. 1층에 식육점이 있고 2층에 식당이 있는데 1층과 2층이 분리되어 운영된다. 결제도 1층 따로, 2층 따로 해야하는 시스템이다. 고기 가격이 상대적으로 조금 저렴한 대신, 상차림비 1인당 4천원이 있다.

1근 단위로 판매한다. 3인분 정도 되니까 2명이서 가기에도 한 근 정도를 먹는다고 볼 수 있다. 배고프면 더 많이 먹고. 고기를 추가하기가 조금 애매하다는 부분이 있지만, 메뉴판 밑에 잘 읽어보면 추가 고기는 그램 단위로도 가능하다. 식사류에 열무국수나 육회, 뭉티기 등도 있어서 주류를 즐기기에도 좋아보인다.


밑반찬들. 여기 밑반찬이 아주 맛있다. 밑반찬은 2층에서 제공하는 듯 하다.


이런저런 밑반찬들이 있는데 거의 다 입맛에 잘 맞고 간이 강하다. 전체적으로 안동 스타일의 간이며 나는 이런걸 좋아한다.


고기 퀄리티도 예술. 폰으로 찍어서 사진 색감이 좀 아쉽지만, 아주 맛있었다.


한우 등심 1근에는 등심 3덩어리와 버섯 2개가 나왔다.


고기 먹으면서 밥이랑 된장찌개를 추가해서 먹었다. 여기 된장찌개가 또 예술이네? 고기도 들었고 정말 맛있다. 가격이 의심스러울만큼 퀄리티가 좋고 맛이 훌륭하다. 양도 푸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