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찬에 청국장과 비빔밥이 7천원?! 정성담은밥집율 안동 경북도청 맛집

13찬에 청국장과 비빔밥이 7천원?! 정성담은밥집율 경북도청 맛집

경북도청에 인접해 있는 이 식당은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정식 또는 청국장을 맛볼 수 있는 가게다. 정식에는 기본 국이 나오고 청국장에는 계란을 포함한 비빔밥과 청국장을 함께 주어 알찬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좋다. 밑반찬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는데다 전체적으로 정성스러운 집밥 스타일이며 식당 직원분과 사장님이 대단히 친절하다. 밑반찬들의 맛도 전체적으로 훌륭하며 리필도 가능.


정성담은 밥집율 입구. 가게 입구가 모퉁이에 있어서 하마터면 옆문으로 들어갈 뻔 했다. 점심시간이 되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는걸 알게 됐다. 원래 메인메뉴는 오리고기랑 돼지고기인것 같다. 점심에는 정식과 청국장이 잘 나가는지 주변 테이블에서 다들 정식을 먹더라.


청국장은 기본 2인 이상으로만 주문할 수 있다. 원래 정식먹으려다가 청국장이 땡겨서 청국장으로 한 번 주문해봤다. 청국장에는 비빔밥을 주고 일반 정식에는 밥과 국이 나가는걸로 기억난다. 이왕이면 비빔밥이지!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 상 차림을 즐길 수 있다. 내 블로그를 오래도록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나는 이렇게 반찬을 많이 주고 집밥 스타일에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식당을 좋아하는데 내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식당이다.


밑반찬이 전체적으로 아주 맛있다.


사장님이 어디서 요리 좀 하셨는지 솜씨가 예사롭지 않다.


건강하면서도 맛있고 배부르면서도 저렴한 한 끼.


청국장에는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고 청국장 특유의 구수함이 잘 살아있다.


비빔밥 슥슥삭삭 비벼서 먹으면 행복한 시간! 비빔밥 위에 계란후라이가 올라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경북도청 서문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편.


정성담은밥집율 정보

  • 추천 메뉴 : 청국장
  • 주소 : 안동시 풍천면 풍요3길 32-16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 전화번호 : 054-843-5573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