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촬영용 조명 룩스패드 43H 2개 구매 설치
- 일기
- 2020. 1. 6.
유튜브 촬영용 조명 룩스패드 43H 2개 구매 설치
조명 산지는 꽤 됐는데 이제서야 블로그에 포스팅… 유튜브 촬영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국민 조명인 룩스패드 43H 2개를 구매했다. 아이맥 앞에서 앉아서 강의 영상을 촬영할 때나 이야기하는 영상을 찍을 때 얼굴을 좀 더 화사하게 보여줄 목적이었는데, 나같은 경우에 아주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닌것 같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원래는 이렇게 거실에 카메라와 조명 2개를 설치해서 다른 사람들이랑 합방도 하고 혼자서 촬영도 하고 했었다. 그런데 거실에 배치하니까 아무래도 좀 집안이 어수선하고 보기가 안좋았던데다가 합방하러 오는 사람도 별로 없고 해서 조명을 방으로 옮겼다.
배송온 룩스패드 43H 조명. 박스가 굉장히 깔끔하게 만들어져있다. 빈공간 없어서 딱 맞게 디자인돼 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한걸로 알고 있는데 그냥 알아보기 귀찮고 빨리 받고 싶어서 유쾌한생각에서 구매했다.
2개 세트라서 똑같은 2개의 조명이 들어있다.
이제 아이맥 앞 양옆으로 배치해두고 강좌 영상을 촬영 중이다. 가끔 거실에서 촬영해야할 때가 있는데 이때에는 조명없이 그냥 촬영하고 있다. 거실에서는 아주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다. 조명 자체는 추천해도 좋을만큼 성능이 훌륭하고 아주 밝은데다가 밝기 조절이 가능하므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문제는 뒤에 선이다. 어댑터에 연결하는 선이 좀 짧다. 전체 길이는 충분한데 중간에 어댑터가 있어서 콘센트 - 어댑터 - 조명으로 이어져 있는데, 어댑터 - 조명 쪽이 굉장히 짧아서 키 높이 정도로 조명을 배치하게되면 어댑터가 중간에 걸려서 덜렁덜렁 거린다. 이렇게 해놓으니까 보기에도 안좋지만 무거운 어댑터가 중앙에 걸려 있어서 제품이 넘어지거나 할 수 있겠다는 노파심이 들어서 연장선이 없는지 찾아보다가 일체형 어댑터가 있는걸 발견하고 1.8m 짜리 추가 연장선으로 2개를 추가로 구매했다.
안전하게 설치해서 사용 중. 조명을 쓰니까 확실히 얼굴쪽으로 빛이 많이 들어오고 화사하게 보이긴 하다. 좀 밝게 해두고 사용하고 있어서 오래 있으면 눈이 좀 아프긴한데 적응이 좀 필요할것 같다.
유튜브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