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촬영용 조명 룩스패드 43H 2개 구매 설치

유튜브 촬영용 조명 룩스패드 43H 2개 구매 설치

조명 산지는 꽤 됐는데 이제서야 블로그에 포스팅… 유튜브 촬영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국민 조명인 룩스패드 43H 2개를 구매했다. 아이맥 앞에서 앉아서 강의 영상을 촬영할 때나 이야기하는 영상을 찍을 때 얼굴을 좀 더 화사하게 보여줄 목적이었는데, 나같은 경우에 아주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닌것 같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원래는 이렇게 거실에 카메라와 조명 2개를 설치해서 다른 사람들이랑 합방도 하고 혼자서 촬영도 하고 했었다. 그런데 거실에 배치하니까 아무래도 좀 집안이 어수선하고 보기가 안좋았던데다가 합방하러 오는 사람도 별로 없고 해서 조명을 방으로 옮겼다.


배송온 룩스패드 43H 조명. 박스가 굉장히 깔끔하게 만들어져있다. 빈공간 없어서 딱 맞게 디자인돼 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한걸로 알고 있는데 그냥 알아보기 귀찮고 빨리 받고 싶어서 유쾌한생각에서 구매했다.


2개 세트라서 똑같은 2개의 조명이 들어있다.


이제 아이맥 앞 양옆으로 배치해두고 강좌 영상을 촬영 중이다. 가끔 거실에서 촬영해야할 때가 있는데 이때에는 조명없이 그냥 촬영하고 있다. 거실에서는 아주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다. 조명 자체는 추천해도 좋을만큼 성능이 훌륭하고 아주 밝은데다가 밝기 조절이 가능하므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문제는 뒤에 선이다. 어댑터에 연결하는 선이 좀 짧다. 전체 길이는 충분한데 중간에 어댑터가 있어서 콘센트 - 어댑터 - 조명으로 이어져 있는데, 어댑터 - 조명 쪽이 굉장히 짧아서 키 높이 정도로 조명을 배치하게되면 어댑터가 중간에 걸려서 덜렁덜렁 거린다. 이렇게 해놓으니까 보기에도 안좋지만 무거운 어댑터가 중앙에 걸려 있어서 제품이 넘어지거나 할 수 있겠다는 노파심이 들어서 연장선이 없는지 찾아보다가 일체형 어댑터가 있는걸 발견하고 1.8m 짜리 추가 연장선으로 2개를 추가로 구매했다.

https://smartstore.naver.com/maybeyes/products/4206671401?NaPm=ct%3Dk520enls%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4d56619e081c61b9badc81c3f16aac11644adef8

안전하게 설치해서 사용 중. 조명을 쓰니까 확실히 얼굴쪽으로 빛이 많이 들어오고 화사하게 보이긴 하다. 좀 밝게 해두고 사용하고 있어서 오래 있으면 눈이 좀 아프긴한데 적응이 좀 필요할것 같다.


유튜브 리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