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디지털도어락 건전지 교체하기

난생처음 삼성디지털도어락 건전지 교체하기

우리집 도어락은 삼성 디지털도어락. 제품명은 SHS-6601 이라고 돼 있다. 이것도 입주할 때 받은 책자에서 보고 적는 제품명… 도어락 자체에는 제품명 같은게 보이지 않는다. 아무튼 오늘 외출했다가 들어오는데 비밀번호 입력하고 문 열 때 앞에 건전지에 빨간불이 깜빡거리는걸 보았다. 아니? 아직 몇 개월 안썼는데? 


아무튼 그래서 바로 입주할 때 받은 책자를 펼치고 디지털도어락 건전지 교체하는 방법을 찾아본다. 책자에는 비밀번호 설정이나 건전지 방전으로 인해 비상으로 문을 열 때 필요한 설명이 있지만, 건전지 교체에 대한 설명이 없다. 그래서 대충 그냥 책자에 있는 그림을 보고 한번 뒤를 열어봤다.


디지털도어락 아래쪽에 보니까 이런 피스가 하나 박혀있다. 이걸 돌려빼서 열어주면 되는건가보다해서 돌려 빼 보았다. 이게 좀 작은 피스라서 적합하게 맞는 드라이버가 없을 수 있고 손으로 빼면 좀 힘들 수 있어서 전동드릴을 추천한다. 전동드릴 없으면 드라이버로 해보고 안되면 관리사무소에서 전동드릴 빌려와야한다.


열었다. AA 건전지 4개가 들어있다. 디지털도어락이 이렇게 건전지가 많이 필요한가? 뭐 아무튼 자칫하다가 바쁜데 집에 못들어가는 상황에 빠지는것보다는 미리 교체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상가 슈퍼에서 건전지 4개짜리 사서 교체했다. 처음 교체하고 테스트해보는데 으잉? 작동을 안한다. 그래서 건전지 하나씩 하나씩 빼서 결합잘되는지 테스트해보고 마지막에 겨우 연결했다. 혹시라도 디지털도어락 건전지 교체하실분은 교체후에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마무리 지으시길. 생각보다는 쉽다. 건전지가 어디에 들어있는지만 알면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겠다싶다. 건전지가 들어있는 뚜껑을 열 때 이게 딸깍 거리는 버튼이 아니라 피스인게 좀 아쉽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