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갈매기살 맛집 안동 정하동 솔송이구이

반응형

안동 양념갈매기살 맛집 정하동 솔송이구이

안동 솔송이구이는 예전에는 상호가 솔송이꾸이였다. 예전에는 운안동 스마일마트(지금은 운안동 CU) 맞은편 자리에 아담한 가게였었는데, 당시에 내가 방송국 근처에 살았었을 때 자주 갔었던 단골 가게였다. 운안동에 갈매기살을 맛있게 하는 곳이 드물었던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맛이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정말 자주 갔던 기억이 난다. 당시에 블로그에도 여러번 포스팅했었다.

마지막으로 방문했던때가 2018년으로 보인다. 그때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곧 가게를 이전한다는 소식을 들었었는데 정하동으로 이전하였다. 상호는 솔송이꾸이에서 솔송이구이로 변경. 갈매기살 등을 판매하는 숯불구이 전문점이다. 운안동에 있을 땐 갈매기살이랑 양념막창으로 안동 미식가들과 애주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곳. 단골 손님이 아주 많은 가게다. 정하동으로 옮기면서 가게가 커졌다. 지금은 분위기 좋고 매우 깔끔하다. 젊은분들이 선호하는 공간이지만,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기에 좋다.


솔송이구이 입구. 정하동 농협 맞은편 근처라서 접근성이 뛰어나다. 평일 늦은 시간에 갔는데도 손님이 꽤 있을 정도로 지금도 여전히 인기.


솔송이구이 메뉴판. 솔송이구이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양념갈매기살을 시작으로 생갈매기살, 막창, 가브리살, 닭발 등을 판다. 술 먹기 딱 좋은 곳. 아래쪽에 있는 갈매기살+닭발 세트 메뉴를 고르면 가성비를 챙길 수 있다.


기본상차림. 푸짐하게 나오며 구색도 갖추었다. 파저리, 기름장, 양파, 쌈채소 등이 나온다.


그리고 기본으로 주는 이 계란찜이 솔송이구이에서 인기있는 에피타이저다. 예전에도 줬었는데, 예전에는 진짜 이 계란찜만으로도 소주 한 병 먹고 그랬었지…


생 갈매기살. 퀄리티가 매우 훌륭하다. 담백한 맛을 좋아한다면 생 갈매기살이 굿 초이스일듯.


솔송이구이의 시그니처이자 추천 메뉴인 양념갈매기살.


구워서 먹어보면 알겠지만, 진~~~짜 맛있다. 옛날에 느꼈었던 그 맛이 그대로 이어져온다.


양념갈매기살은 양념 때문에 잘 굽는 스킬이 약간 필요하긴 하지만, 맛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강력 추천!


생 갈매기살부터 구웠다.


음 맛있어!


양념갈매기살. 같이 주는 버섯도 JMT.


양념 갈매기살은 진짜 추천한다. 맛이 차원이 다르다. 여기 양념갈매기살 먹어보면 다른데서 갈매기살 먹기 어려워진다. 압도적.


밥. 메뉴판에 없는 메뉴로 사장님한테 직접 주문해야한다. ㅋㅋㅋ


된장찌개도 마찬가지. 나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솔송이구이에 가면 대부분 밥과 된장찌개를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까지 밥이 메뉴가 없다는걸 몰랐다. 그냥 시켜버렸…! 단골들만 알 수 있는 메뉴랄까 ㅋㅋ 여기 된장찌개는 갈매기살 또는 막창 등과 먹기에 알맞은 호흡으로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고 맛이 짜지 않다.


막창. 동그란 모양의 막창이 아니라 대구 스타일의 넓적한 막창이다.


납닥한 막창 먹어본 사람은 맛을 다들 알지? 딱 그 맛이다. 기름이 많기 때문에 구울 때 자칫하면 불 쇼를 보게 될지도 모르므로 진짜 잘 구워야한다. 기본적으로 초벌로 나오니까 굽기가 좀 편하다.


닭발!


양은냄비에 나오길래 이 냄비 통채로 숯불이 구워서 먹는줄 알았더니 그건 아니었고 닭발을 따로 빼서 그냥 먹거나 아주 살짝 데워서 먹으면 된다.


막창을 일단 구워야한다.


이런식으로 길쭉하고 얇게 잘라서 구우면 된다고 사장님이 알려주셨다. 쫄깃함이 강하기 때문에 다소 작게 자르는게 좋다.


막창 구우면서 한 켠에서 닭발도 데워준다. 원래는 처음 나오자마자 그냥 먹어도 되는데 사진 찍느라 좀 식어버렸기 때문에 아주 살짝 데워줬다. 탈까봐 모퉁이에서 살살 돌렸다.


안그래도 닭발 좋아하는데, 닭발이랑 갈매기살이라니… 미친 조합


막창이랑 닭발을 동시에 이렇게 준비해주고


막창+닭발로 한 입에 쏙~! 대박이군. 진~~ 짜 맛있다. 막창의 기름기와 닭발의 매콤함이 아주 잘 어울린다. 여기 닭발은 아주 매운편이 아니고 살짝 매우면서 감칠맛나는 닭발이고 무뼈다.


솔송이구이의 히든메뉴 국수. 소면 들어간 잔치국수 스타일인데 양념장, 안동말로 장물이 진짜 맛있다. 후식으로 안성맞춤. 이 메뉴는 메뉴판에도 없거니와 손님 많을 때 바쁘면 주문 못한다. 사장님 심심할 때나 가게 조용할때만 주문할 수 있는 숨은 메뉴 ㅋㅋㅋ 나중에 가면 한 번 시켜보시길!

전체적으로 아주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정하동 맛집이다. 2~3명 단위로 오붓하게 술 먹을 때 1순위 고려 대상이고 단체로 방문할 때에도 좋다. 단체 예약도 가능. 추천 맛집! 나도 한동안 이 맛을 잊고 살았는데 이번에 다시 알게되어서 조만간 같이 술먹는 멤버들이랑 갈 예정 ㅋㅋ


솔송이구이 정보

  • 영업시간 : 오후 5시~새벽 1시
  • 휴무 : 둘째 넷째 일요일
  • 전화번호 : 054-856-2157
  • 주소 : 안동시 강남5길 25(정하동 280-6)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