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우리은행 외화통장으로 받기
- 재테크 정보
- 2020. 2. 14.
구글 애드센스 수익 우리은행 외화통장으로 받기
지난달인가… NH투자증권 외화입금 받기 위한 우리은행 외화통장개설기(1) - https://namsieon.com/4621 라는 글에서 우리은행 외화종합통장, 쉽게 이야기하는 달러 통장을 개설했다.
이 통장을 개설한 이유는 요즘 NH투자증권에서 주식거래를 하고 있는데(NH나무 MTS 이용), 가지고 있는 달러 혹은 들어올 달러를 이용해 해외주식거래를 하기 위함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원래 처음에는 농협으로 받다가 오래도록 SC제일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으로 받아왔다. 처음엔 원화로 받다가 나중에 달러로 받았는데 그땐 그냥 달러를 모았다가 해외 여행갈 때 쓸려는 막연한 생각으로 적립하는 것처럼 모으다가 돈 좀 필요할 때 용돈처럼 빼쓰곤 했다.
그런데 예전에는 안동에 SC스탠다드 차타드 지점이 있었는데 몇 년전에 없어지고 지금은 구미 지점이 담당 지점으로 돼 있다. 작년에 상주에 강의를 다닐 때, 상주에는 스탠다드 차타드 지점이 있어서 상주 지점에서 해당 계좌 관련으로 몇 가지 일 때문에 방문했었다.
이번에 해외주식거래를 하려고 보니까,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의 외화계좌에 이체 등록이 안돼있다!!! 이걸 해결하려면 반드시 지점에 방문을 해야만하는 것이었다!!! 말도 안돼…
그래서 해결책을 낸게 바로 우리은행에서 달러 통장을 만드는 방법이었다. 우리은행에서 달러 통장 개설 → 해당 통장에 달러 입금 → NH투자증권에서 받은 외화가상계좌로 달러 이체 → 달러로 해외 주식거래를 하는 흐름이었다. 가지고 있는 달러 일부와 앞으로 들어올 구글 애드센스 달러를 가지고만 있는게 아니라 그냥 해외주식에 투자하려고 마음먹고 있다.
원래 환율 관계없이 달러를 모았던건 환차익보다는 단순히 환율에 대한 헷지를 위해서였는데 주식거래를 조금 해보니까 가지고 있는것보다 투자해두는게 더 낫겠다는 판단이었다. 설령 주식이 떨어지더라도 말이다. 당장 해외여행을 갈 일은 없을 것 같고, 최근 1년간의 환율도 지켜보았으나 1190선 돌파했을 때, 겁먹고 원화를 달러로 바꿨었는데 다시 안정되는 등 등락은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해외주식 투자하려고 한다.
말이 좀 다른곳으로 흘렀지만… 농협도 그렇고 SC스탠다드 차타드 은행도 그렇고, 구글 애드센스를 수령할 때 수수료를 뗀다. 처음 스탠다드 차타트 계좌를 만들 때 300달러 이하는 수수료 없다는게 매력이라서 거기에서 만든 것인데, 300달러 미만도 이제는 수수료를 떼는 것 같기도 하고… 구체적으로 살펴볼 시간이 없어서 아리송하긴 하지만 정책이 바뀐건지 모르겠다. 아무튼 1만원은 그냥 수수료로 떼든말든 마음놓고 살려고한다. 그게 정신건강에 더 좋은듯.
그래서 우리은행 외화통장으로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에 지급 계좌 등록을 했다. 외화통장 안에는 우리은행 SWIFT 코드와 뱅킹 해외 이름이 기입돼 있으니 그걸 그대로 적으면 된다.
다음달에 우리은행 외화 계좌로 애드센스 받으면 수수료 얼마 떼는지 체크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