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토종한방닭백숙 이진사식당(이진사댁)
- 맛집 카페/맛집
- 2020. 6. 8.
안동맛집 토종한방닭백숙 이진사식당(이진사댁)
안동 레전드 맛집 중 한 곳. 안동 로컬과 안동 미식가들은 무조건 알고있는 맛집으로 안동 유명 관광코스인 월영교 인근에 있지만, 산 속에 숨어있는 전원주택 느낌의 식당이라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은 맛집이기도 하다.
토종한방닭백숙, 메기매운탕, 닭볶음탕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각 방으로 이뤄져 있는 프라이빗한 식당이다. 식당에서 키우는 개 두 마리도 있는데 매우 순해서 편안한 외갓집 분위기의 맛집. 옆에서 닭을 키우고 있고 그 닭으로 요리를 해주므로 맛이 남다르다. 예약 필수인 식당으로 최소 1시간 전에는 예약해야한다는걸로 알고있다.
이진사식당 입구. 넓은 마당이 주차장이다. 월영교에서 가는 방법이 예전과는 조금 달라진 듯. 도로가 새로 생겨서 그런가… 아무튼 내비게이션 찍고 가면 된다. 처음가면 빠지는 길에서 조금 헷갈릴 수 있다.
이진사댁 메뉴판. 인기메뉴는 토종한방닭백숙이고 밑반찬이 어마무시하게 나오는걸로도 유명하다. 맛도 굿.
토종닭백숙 한 상 차림. 성인 5명이서 먹어도 다 먹기 힘들만큼 반찬이 미친듯이 나오고 안동 집밥 스타일의 반찬 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아서 식단이 매우 다채롭다. 몇찬인지 세기도 힘들정도로 길쭉한 테이블이 꽉 찰 만큼 나온다.
전도 나오는데 해물파전, 아니면 해물부추전으로 정말 맛있었다. 차만 아니었으면 진짜 막걸리 한 잔 땡기고 싶은 반찬들.
야들야들한 닭고기를 뜯어서 먹거나 아니면 진짜 닭다리 잡고 빨면서 뜯으면 된다. 몸보신도 할 수 있고 올 여름이 무척 덥다고 하니 미리 기운 보충. ㅎㅎㅎ
나는 여기 닭백숙의 국물을 정말 좋아하는데 담백하면서도 맛있다.
같이 간 친구들도 전부 맛있다고 극찬 ㅎㅎㅎ여긴 나도 자주 가지는 못하는 식당이라 아껴두었던 맛집인데 간만에 갔다.
닭백숙먹고 매운탕도 맛볼려고 시켰는데 반쯤 남긴것 같다. 하도 배불러서 ㅎㅎㅎ 여기에서 파는 못난이 한과라고 있는데 너무 맛있어서 두 봉 구매 후 포장해서 가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