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인바디 체성분 체중계 앳플리 T8
- 일기
- 2020. 7. 26.
스마트 인바디 체성분 체중계 앳플리 T8
예전에 이사오기 전에 집에는 오래된 체중계가 하나 있었는데 아날로그는 아니었고 디지털식 평범한 체중계였다. 그냥 몸무게만 재는 용도… 이사오면서 친구한테 주고 그냥 왔는데 요즘에 자전거 타면서 살도 빼고 내 몸에 대해서도 좀 더 잘 이해해보고자 체중계를 알아보다가 인바디 체중계가 있길래 한 번 사보았다.
손으로 잡는 형태가 있고 발로만 재는 형태가 있고 두 개가 있는데 손으로 잡는게 좀 더 정확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무래도 선이 삐쭉 튀어나와있고 거치하기도 힘들어서 보관할 때 보기 싫을까봐 그냥 바닥에만 놓고 사는 제품으로 샀다.
앳플리에서 나온 T8 이라는 인바디 측정 체중계다. 스마트폰 연동으로 여러가지 데이터를 볼 수 있고 몸무게 측정이 빠르다. 실제 작동해보니까 스마트폰 연동도 빠르게 잘 되고 지금까지 문제없이 사용 중. 하루에 한 번 정도 심심할 때 마다 몸무게 재어보고 있다.
뒷면에 이런저런 설명이 있는데 읽어보진 않았다.
사용설명서도 굳이 읽어볼 필요없이 그냥 올라서면 알아서 잘 측정된다. 아무래도 바닥에만 있는 제품이라서 하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를 측정하는 방식인것 같다.
AAA 건전지 3개가 들어간다. 처음 살 때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그런데 2개도 아니고 4개도 아니고 3개인점은 좀 의아하다.
거실 한 켠에 놓아두고 사용 중. 몸무게는 거의 정확하게 측정되는 것 같고 인바디 데이터는 병원에서 재어봐서 비교를 해봐야 알겠지만, 다른 고객분들의 후기를 읽어보니 얼추 비슷하게 나온다고 한다.
목표는 몸무게를 빼고, 체내수분량이랑 체지방율을 관리하는 것이다. 자전거 타면서 뱃살을 좀 빼고 싶은데 장마 기간이라 요즘 자전거 못타러가서 너무 답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