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후불 하이패스카드 추가 발급받기
- 일기
- 2020. 8. 30.
NH농협 후불 하이패스카드 추가 발급받기
하이패스 카드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가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결제도 카드 값이랑 같이 청구되어 간편하고 나중에 어디에서 얼마가 쓰여졌는지 확인하는 것도 쉬운 편이다.
내 블로그에서 인기있는 글 중 하나는 바로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쉬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2014년 7월에 쓴 글인데 당시 차에는 하이패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차라서 별도의 단말기를 사서 끼우고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했다.
이번 쏘나타 하이브리드 DN8에는, 그리고 아마도 요즘 나오는 차 대부분에는 하이패스가 내장인걸로 알고 있는데 이럴땐 그냥 원래 쓰던 하이패스 카드를 그대로 가져와서 쓰면 된다.
내가 이번에 후불 하이패스카드를 추가로 다시 발급받은 이유는 결제 때문이다.
다른곳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NH농협의 경우,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신용카드랑 연결되어 발급된다. 즉, A신용카드에 연결된 a하이패스카드가 발급되는 형식이다. 이때 결제 계좌를 A가 아닌 B로 바꾸고 싶어서 은행지점에 찾아가 알아보았으나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즉, a후불하이패스 카드에는 반드시 A신용카드만을 결제 계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은 결제의 편의성과 나중에 비용처리 문제 등으로 인해 B신용카드로 바꾸는 것이었기 때문에 새로운 b후불하이패스 카드를 발급받아야했다.
처음 후불하이패스카드를 발급받을 땐 사업자 카드는 없고 개인카드밖에 없어서 개인카드에 연결된 후불 하이패스 카드로 발급받았었다. 이번에 새로 발급받았는데 어차피 후불하이패스 카드도 하나의 카드이고 사용년월이 있기 때문에 한번 업그레이드 한 셈 치고 있다.
디자인이 파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되었다. 깔끔. 기업회원은 별도의 사용등록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해서 별도의 등록 과정은 거치지 않았다. 며칠 뒤에 고속도로를 통과해봐야 제대로 작동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설명서를 보니까 연회비가 2천원이 있다. 후불하이패스카드에는 할인 서비스가 있는데 출퇴근시간에 20km 미만의 경우 할인율이 적용된다. 그런데 나는 고속도로에서 출퇴근 하는 경우는 많지 않아서 크게 쓸모있는 할인은 아니지만, 고속도로를 통해 짧은 거리를 출퇴근하는 분들에겐 유용한 혜택일 것 같다.
이제 기존에 쓰던 카드를 해지해야하는데 기업회원 관련으로 농협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평일날 가는김에 지점에서 바로 해지신청을 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