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환급신청하기 스마트위택스 앱

자동차세 환급신청하기 스마트위택스 앱

나는 자동차세의 경우 1월에 항상 연납신청으로 납부한다. 최대치로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연납신청 하지 않는게 이상하다. 어차피 내야할 돈이므로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더라도 돈 몇 만원이 당장 급한게 아니라면 연납이 훨씬 이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이야기를 주변에 해줘도 사람들은 "뭐하러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나? 고지서 나오면 그때 납부하면된다"라고 말하는걸 많이 들었다. 이런 사람들에겐 더 이상 하라고 얘기하진 않는다. 하든말든 뭐.

예전에 타던 차가 사고로 폐차되면서 자동차세를 환급받아야하는 입장이었다. 그리고 새로운 차에 대해서는 자동차세를 다시 납부해야한다. 나의 경우 8월에 폐차 및 새차 등록을 하였기 때문에 딱 6개월이 아니라서 애매하긴 하지만, 아무튼 이전 자동차세는 환급, 새로운 자동차세는 납부를 해야한다. 그런데 폐차하고 나서 좀 잊고 살다보니까 어제 갑자기 문자를 받았다.

자동차세 환급금이 있으니 환급신청하라는 문자였다. 나는 이메일로 전자고지서를 발송하는걸 신청도 해뒀는데 이메일은 오지 않았고 문자만 왔다. 평소에는 전자고지함 이메일도 왔었는데... 아무튼 문자보고 나서 바로 환급신청을 하였다. 이런 환급신청은 하루라도 빨리 해서 최대한 빨리 돈을 받아두는게 여러가지로 좋다. 묶여있어봤자 아무 의미 없거든. 이자가 붙는것도 아니고.

 

스마트 위택스 앱에서 로그인 후 환급신청 메뉴에 들어가보면 1건이 잡혀있는걸 볼 수 있다. 여기에서 환급액이랑 환급사유 등을 확인하고 환급 신청 후 계좌 입력 등을 거치면 환급 신청이 된다. 빠르게 처리될 걸로 생각하지만, 이렇게 환급신청만 해둔 상태에서 또 잊고 살다보면 알아서 처리돼 있으니 크게 신경쓸 그런건 아니다. 새로운 차에 대한 자동차세는 고지서가 날아와야 납부할 수 있는데 그것만 지금 기다리고 있다. 내년부터 다시 연납신청으로...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