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더헤븐 센텀시티 2차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탐방

안동 더헤븐 센텀시티 2차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탐방

얼마전에 볼일보고 용상쪽으로해서 지나가는데 오른쪽에 모델하우스 견본주택이 오픈한걸 보게 되었다. 홍보물을 본적이 없어서 오픈했는지도 몰랐었기 때문에 얼마 후에 지인과 약속을 잡고 어제 함께 구경을 다녀왔다. 요즘 부쩍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졌다.

모델하우스는 사진 촬영 금지가 국룰이라 사진은 촬영하지 않고 사은품으로 받은 휴지랑 종이박스만 사진 찍었다. 현재 모델하우스는 2차 분양이다. 민간임대 전세 아파트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건들이 괜찮은게 좀 있었던 것 같다. 2개동 단지 구성이고 계단식 구성으로 확인됐다. 101동의 경우 엘리베이터 2대로 한 층에 총 4개호가 있지만, 계단식으로 실제로는 2개호씩 되어 있어서 프라이빗하다고 봤다. 



사전 청약자에 한해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론 조용할 때 가면 볼 수 있었다. 애초에 모델하우스도 안보고 어떻게 청약을 할 수가 있지? 여긴 안동인데... 아마도 1차를 보고 1차에 청약을 못한분들이 2차에 모델하우스 없이 우선 청약을 넣은걸로 해석된다.

 


아무튼 모델하우스를 간만에 탐방하고 왔다. 현재 안동 더헤븐 센텀시티 2차 모델하우스는 33평형만 만들어져 있고 28평형은 견본은 없고 구조물과 조감도로 파악해야한다. 

현장에서 구조도를 볼 수 있는데 2개 동으로 만들어져 있고 앞동과 뒷동 구성이다. 위치는 현재 짓고 있는 더헤븐 1차를 기준으로 했을 때 왼쪽, 그러니까 강변을 바라봤을 때 도로를 사이에 두는 지점이고 2차 단지의 경우 1차 단지보다 도로변에 좀 더 붙어있다.

공지에 따르면 2020년 8월에 착공 예정이라고 했지만, 현장을 직접 다녀와보니 아직 착공 전이다. 준공은 2년 뒤인 2022년 하반기를 보고 있다고 한다. 



계약금 10%를 넣고 중도금으로 60%를 6회차로 나누어서 10%씩 6번 지급, 입주시에 나머지 잔금 30%를 납부하면 되는 방식이다. 3베이 구성으로 방 3개 화장실 2개 구성으로 전형적인 신축 아파트 디자인으로 빠져있다. 공간 크기나 구조 등은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가셔서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겠다.

모델하우스 공식 오픈은 9월말이나 추석 끝나고 한다고 하는데 벌써 입소문이 나서 많은분들이 모델하우스를 찾고 계셨다. 우리가 갔을 때만 해도 우리 포함 3팀이나 상담을 하시고 있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전세가 많이 없기 때문에 전세를 구하는분들이 대거 몰린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1차의 경우, 플러스 피가 붙어 분양권이 거래되는 상황이다.

 

공사현장은 지금 아파트를 올리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도 알 수 있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용정교에서 용상쪽, 금룡손짜장 쪽이고 주차공간이 어느정도 있어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선물로 휴지를 받았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