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마을 입구 한복 대여 빌리는 곳 참다래우리옷

하회마을 입구에 참다래우리옷이라고 하는 한옥대여소가 있다. 여기에서 한복을 빌릴 수 있는데 특이한점은 무인 대여소다. 전화를 걸어 비밀번호를 물어본 후 문을 열고 들어가서 자유롭게 옷을 구경하고 골라서 입은 뒤 돈을 지불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굉장히 자유롭게 운영되는 곳이고 안에는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작은 방이 두 개가 있다. 남성용 한복을 많지는 않고 소량 있고 대부분 여성용인데 디자인이 완전 퓨전 한복이라기 보다는 주로 전통 한복 스타일이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퓨전 한복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전통한복도 나름대로의 아름다움이 있어서 한복을 잘 고른다면 예쁜 인생샷을 하회마을에서 남길 수 있겠다. 가격은 25,000원.

참다래우리옷 입구. 하회마을 입구에서 바로 왼편에 자리잡고 있다. 아직 홍보가 많이 안되어서인지 이용객이 많지 않은 것 같긴한데 그래도 예쁜 한복들을 둘러보고 입어볼 수 있어서 꽤 재미있는 경험이 된다. 안타깝게도 장신구나 소품들은 많지가 않다. 어우동 모자라던지 신발, 노리개 등 다양한 소품들이 많이 추가되면 좋겠다. 

참다래 우리옷은 하회마을에 대여소가 하나가 있고 안동 시내에 본점이 있다. 본점에도 방문했었는데 본점은 주로 대여보다는 한복 제작과 판매를 위주로 하는 곳이다. 평범하게 입을만한 한복들도 꽤 있지만, 대체로 결혼식이나 행사용 한복들이 많아서 단순히 대여해서 입고 사진 찍을 용도라면, 본점보다는 하회마을 입구쪽으로 가는게 훨씬 낫다.

위치가 한복을 대여할 수 있는 장소가 하회마을 입구다보니 사진 촬영 장소가 하회마을 또는 인근(병산서원 등)으로 제한되는 부분이 조금 아쉽다. 안동반가에서 예전에 한복대여를 할 수 있었는데 최근부터는 한복 사업을 하지 않는다고해서 이제 안동반가에서는 대여가 불가능하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