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4로 업그레이드 하기
- 일기
- 2020. 9. 29.
이번에 아이폰 iOS 업데이트가 떳길래 나중으로 미루다가 이번에 추석 연휴를 맞이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크게 바뀐 부분은 아무래도 위젯 부분이고 소소하게 내용들이 변경되는 것 같다. MAC OS의 경우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반면 iOS는 소소한 빈틈들을 채워나가는 느낌이다.
지금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가장 비교됐던 부분 중 하나가 위젯인데 이번에 위젯이 추가됐고 여러 방면에서 사용자화 할 수 있는 자유도가 있어서 적응이 된다면 썩 괜찮은 기능이 될거라고 보여진다. 특히 배터리, 지도, 날씨, 주가 등 원하는 위젯들을 작게 만들어서 넣어두면 한 눈에 전체 흐름을 볼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하다. 홈 화면에서 왼쪽으로 한번만 쓸어주면 되니까 간편하다.
지도 앱이 조금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설명이 있길래 기대하였는데, 일단 주차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주는건 좋았다. 예전에도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아예 차량이 등록되면서 자동으로 표시를 해준다. 그러나 지도 자체의 경우 건물명이 아주 오래전 건물명이 표시되는 등의 문제는 있어서 적극적으로 지도를 쓸만할 것 같지는 않아보인다.
위젯에서 음악 앱으로 바로 접근이 가능한점도 매력적이다. 음악들의 커버도 미리 볼 수 있다.
오른쪽으로 쓸어서 끝까지 넘어가면 앱 보관함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나온다. 전체 앱을 자동으로 분류한 보관함으로 앱을 크게 볼 수 있고 여러가지로 분류된 앱들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어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유용할 것 같다. 나는 미리 내 스타일에 맞게 분류해두고 빠르게 습관처럼 들어가는 편이라서 앱보관함은 끄고 싶은데 어떻게 끄는지는 모르겠다.
앱 보관함을 활용하면 홈 화면에서 앱을 가릴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게 나쁘지 않은 느낌이긴하다. 같은 방식으로 홈 화면에 위젯을 띄어서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