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첫 엔진오일 교환 0w16

반응형

이번에 타고 다니는 차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의 첫 엔진오일 교환을 하였다. 원래 예전부터 할려고 했었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했다. 이전에 차는 5000마다 엔진오일을 교환했었는데, 이번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라서 엔진 개입이 좀 덜한데다가, 지금까지 고속주행 6 정도, 시내주행 4정도 했었어서 조금 더 여유있게 교환하려고 마음먹고 있었다.

관련 카페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어떤분은 2천에 교환했다는분도 있고 5천, 7천, 1만에 교환했다는 분도 있고해서 각기 이야기가 달라서 딱 언제 교환해야된다는 지배적인 의견같은건 볼 수 없었다. 일단 나는 6천~7천 정도를 생각하고 그냥 타고 다녔었는데 어찌하다보니 이번에 7000키로에 첫 엔진오일을 교환하게 되었다.

내가 한가지 걱정했던 부분은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권장 전용 오일이 0w16인데 카페 글에 의하면 어떤 블루핸즈에는 가솔린용인 0w20으로 넣어준다고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크게 관계는 없다곤 하는데 이왕이면 전용으로 넣고싶어서 전용 블루핸즈를 알아봤으나 지방 도시에서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기가 수월하지 않아, 할 수 없이 가까운 블루핸즈에 방문하여 물어보았다. 다행스럽게도 0w16 전용 엔진오일로 교환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교환하기로 했다. 금액은 10만원이 나왔다. 

집 위치 때문에 예전에 다니던 블루핸즈가 아니라 이번에 새로 옮긴 블루핸즈라서 처음 방문하니 접수할 때 자동차등록증이 필요하다고 한다. 항상 차에 넣어두고 다니긴 하는데, 다른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안동 블루핸즈 태화점에서 엔진오일 교환 처음해봤는데 응대도 잘해주시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좋았다. 전담 블루핸즈로 지정하고 여기로 계속 갈 듯!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