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숏폼! 인스타그램 릴스 동영상 만드는법

반응형

요즘은 숏폼 동영상이 대세죠! 세로 형태의 동영상으로 짧은 시간동안 특정 장면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스타일입니다. 틱톡이 숏폼 영상으로는 가장 유명한 서비스인데 유튜브에서도, 인스타그램에서도 이제 숏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숏폼 서비스를 릴스라고 부르는데요. 인스타그램 릴스 동영상 올리는 법을 알아봅니다.

 

숏폼 동영상은 대체로 세로 영상이 많으며 모바일에서 시청하기 때문에 화면을 꽉 채우려면 가로 화면보다는 세로 화면으로 촬영하는게 좋습니다. 단독으로 1인으로 촬영할 경우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대체로 지금까지 일반적인 삼각대는 가로로 거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볼헤드가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세로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세로로 장착할 수 있는 삼각대가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요즘에는 저렴한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버튼을 눌러 게시물을 추가합니다.

 

릴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사용하는 릴스 기능에서 바로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효과나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하게 숏폼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미리 찍어둔 영상을 자르고 붙여서 만드는 편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15초, 30초로 설정할 수 있고 최대 길이는 30초입니다. 30초보다 짧은 영상은 얼마든지 릴스로 만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가 좋은점은 그동안 저작권 등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었던 보편적인 음원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대신 이런 음원들은 인스타그램 내에서만 통용되는 것 같습니다. 똑같은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공유할 경우, 음원이 저작권 문제로 음소거 된다는 알림이 뜹니다. 

 

고른 음악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적로 넣을 수 있습니다.

 

꾸미기 효과나 필터 효과 역시 기존에 불러온 영상에는 아직 적용이 안되며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바로 찍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기능을 활성화하면

 

촬영할 때 카운트다운을 볼 수 있어서 영상 촬영 준비를 딱 맞게 할 수 있습니다.

 

앨범에 저장된 몇 개의 짧은 동영상을 이어붙여 릴스를 만들어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는 따로 제목은 없으며 본문 내용만 기입할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여기에는 해시태그나 사람 태그 등 기존 인스타그램에서 쓸 수 있던 대부분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피드에도 공유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릴스 탭에는 무조건 공유됩니다.

 

첫 릴스를 업로드한 후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릴스 탭이 추가되며, 릴스 콘텐츠는 여기에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게시물과 분리되어 관리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youtu.be/gKdwrrHsSZs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