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 울트라 레더 커버 정품 케이스 구매 후기 (내돈내산)

반응형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원래 케이스가 없어서 케이스를 따로 사야한다. S펜을 지원하는 최초의 S시리즈라서 S펜 값을 지불한다고 생각하고 그동안 S펜 with 실리콘커버를 쓰고 있었다.

namsieon.com/5349

 

갤럭시 S21 울트라 S펜 케이스 구매 후기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에 끼울 수 있는 실리콘 케이스를 샀다. 이 실리콘 케이스는 삼성에서 파는 공식 케이스인데 며칠 전에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실물을 보기도 했던 제품이다. 공식 가

namsieon.com

그러다가 이번에 추가로 정품 케이스 레더 커버를 구매하여 장착 후 사용 중이다. 이렇게 하면 S펜도 휴대해서 쓸 수 있고(보관은 안되지만) 견고한 케이스도 쓸 수 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전용 정품 케이스 레더 커버 포장 패키지. 케이스 답게 간단하게 되어 있다. S21 울트라 모델의 경우 레더 커버는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의 색상이 제공되는데, 폰 색깔이 검정이라 케이스도 검정이 나을 것 같아서 검정으로 골랐다.

 

케이스를 뜯으면 안에 케이스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보통은 잘 읽어보지 않는다.

 

케이스 안쪽이 굉장히 흥미롭게도 스웨이드 재질로 부드럽게 되어 있다. 약간 옷으로 치자면 기모 느낌? 보통 안쪽은 신경을 잘 안쓰는데 이렇게 안감이 포근한 느낌이라는게 마음에 들었다.

 

뒷면은 레더 커버인 만큼 가죽 느낌이 물씬나며 실리콘 커버에 비해 먼지나 오염에 강할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좋은 부분은 카메라 부분, 카툭튀 부분을 카본 소재 형태로 제작하여 굉장히 견고하게 보호해주는 느낌을 주면서도 디자인적으로 멋있게 표현되어있다는점이다. 이 부분만으로도 레더 커버 값어치는 하는 것 같다.

 

카메라 쪽에는 처음에 필름이 붙어있다. 구멍도 뚫려있는데 구멍은 왜 뚫려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써도 좋겠으나 사진 촬영이나 영상 촬영을 하려면 필름이 없어야하니까 필름도 제거해준다.

 

왼쪽이 S펜 케이스 실리콘 커버, 오른쪽이 레더 커버다.

 

일단 디자인 측면으로만 보자면, 개인적인 취향으론 오른쪽(레더커버) 승! 하지만 S펜을 보관하는 편의성은 실리콘 커버 쪽이다. 실리콘 커버는 S펜을 보관해야하는 설계상 양 옆(가로)가 조금 뚱뚱해져서 그립감이 썩 좋진 않지만 무게 중심은 괜찮은 편이다. 반대로 레더 커버는 그립감은 훌륭하며 생폰일때와 크게 차이없는 그림값을 자랑하지만 S펜을 보관할 곳은 없다.

 

카본 소재 형태로 만든 이 카메라 부위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 실리콘 커버에서는 이런 강조형 디자인이 아니었어서 조금 아쉬웠다. 

 

이전 S펜 실리콘 케이스 리뷰에서도 테스트해봤지만 카메라를 얼마나 잘 보호해주는지가 나에게는 중요해서 레더 커버도 살펴보았다. 일단 주변이 굉장히 견고해서 혹시나 모를 떨어뜨리는 사고에서도 카메라 렌즈는 잘 보호될 것 같다. 안쪽으로 패여있는 뎁스는 실리콘 커버보다 조금 더 깊게 보인다. 

 

S펜 실리콘 커버의 경우 조금 얕은 느낌이다. 

 

정품 케이스의 장점은 아무래도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 구멍 크기 등인데 그런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준다. 무선 충전을 하기 때문에 충전 단자가 막혀있어도 사실 관계는 없는데 스피커 부분이나 마이크 부분 등 모든 구멍에 적절하게 홈이 있다.

 

위쪽도 마찬가지.

 

카툭튀 부분을 보호해주는 높이도 비슷하게 체크해보니 두 제품 모두 비슷한 것 같기는 하다. 아주 살짝 레더 커버쪽이 좀 더 높이가 있는 것 같다.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레더 커버다. 아마 정품 케이스 커버 중에서는 인기 모델일 것 같다. 되도록이면 서드파티 케이스보다는 정품 케이스쪽이 좋아서 S펜 케이스도 사보고 레더 케이스도 사보았는데, 내 마음에 쏙 드는건 레더 커버! 현재 레더 커버를 끼워두고 사용 중이다. S펜은 따로 그냥 책상 위에 올려서 보관 중...ㅋㅋ 들고 다니진 않을듯.

 

정면쪽은 액정보다 살짝 아래에 배치되는 것 같다. 그러니까 케이스의 테두리가 살짝 액정보다 위로 올라와 있으면 떨어졌을 때에도 조금 액정을 보호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들텐데, 레더 커버의 경우에는 액정보다 살짝 낮게 디자인되어 있는 모습이 있다. 정면이 아닌 액정 방향이 바닥을 향하도록 떨어지면 액정이 깨질 염려도 무시할 순 없겠다. 그래도 이런 차이는 아주 미세하고, 레더 커버가 주는 특유의 그립감과 감촉이 너무 좋아서 계속 레더 커버를 쓸 것 같다. 가격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제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