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액티브2 전화올 때 진동 끄기 없어서 최소화로 해두기

반응형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아이폰이랑 연동해서 잘 쓰고 있는 중인데 한가지 불편한점이 있다. 아이폰으로 전화가 올 때 연동된 액티브2 갤럭시워치에서도 진동이 울린다는점이다.

시계를 착용하고 있을 때 진동이 오는건 알림 성격이 있어서 괜찮겠지만, 집에서 쉴 때나 잠자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갤럭시 워치에서도 진동이 울려서 충전기 위에서 드르르륵 거리거나해서 굉장히 신경쓰이는 요소다. 설정 방법을 찾아보니 '착용할 때만 알림 받기' 기능이 있는데, 이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고 아이폰에 연동했을 땐 해당 기능을 쓸 수 없는데다가, 전화의 경우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무조건 진동이 오도록 만들어져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삼성에서 공식 답변을 보니까 해당 부분을 인지하고는 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강제로 전화올 때 진동이 되도록 만들어두었고 끄는 방법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진동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아보았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간 다음

 

소리 모드를 진동으로 해두고

 

벨소리 진동으로 들어가서

 

이게 처음에는 basic으로 돼 있는데 이걸 Short으로 바꿔준다. 그러면 굉장히 약하게 진동이 오고 드득.....드득... 이라서 책상 위나 무선충전기 위에서도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의 진동이라서 꽤 괜찮은 느낌이다. 전화에 한해서 아예 진동을 끄는게 없다보니까 이렇게 해결책을 해보았는데 나름 쓸만하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