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프린터 오류 오프라인 유휴 출력 안될 때 해결법

반응형

최근에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동안은 프린터를 써서 출력할 일이 없어가지고 잊고 지내다가 이번에 갑자기 출력할 일이 있어서 평소처럼 프린터를 연결하고 출력을 걸었는데... 출력이 되질 않습니다. 

프린터는 오프라인으로 떠있거나 유휴라고하면서 막혀있고 출력은 계속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삼성 프린터 쓰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것저것 좀 찾아봤는데 비슷한 현상을 겪은분이 많지 않으신지 관련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서 그냥 직접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가 어떻게하다가 해결이 되어서 그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일단 윈도우 시스템에서 프린터로 들어간 다음 프린터 목록을 살펴봅니다. 지금은 지운 후라서 없는데, 지우기전에는 이상하게 다른 삼성 프린터도 잡혀있더라고요. 별도로 잡은적이 없었는데도요. 그래서 일단 모든 프린터를 다 정리해주었습니다. 위에 보면 제거가 있어서 프린터를 선택 후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 프린터명을 입력해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여기에서 처음에 좀 헷갈려가지고 처음에 다른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버렸는데요. 실제로 다운로드해야할 드라이버는 윈도우11이 표시되어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입니다.

반응형

mac용 드라이버와 리눅스 드라이버, 그리고 윈도우10 32비트용 드라이버가 함께 섞여있고 가독성이 좋지가 않아서 원하는 드라이버를 찾기가 좀 어려웠어요. 꼭 윈도우 11 표시가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받으셔야합니다. 그래야 출력되더라고요.

 

다운로드 후 프린터를 실행해주는데요. 처음에 신규 프린터로 잡고 여러차례 재설치 및 재부팅을 해보았지만 계속 실패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있는 기존 프린터로 잡으니까 해결이 되었어요.

 

설치할 때 이렇게 검색된 프린터 내역에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 내역이 잡혀야합니다. 포트는 USB로 연결해둔 상태라서 USB 002로 잡히는데 이 부분은 컴퓨터마다 다를 것 같고요. 유튜브 영상에 외국인이 올려둔 윈도우11 프린터 설정 관련 포트 변경 영상이 있는데 이거대로 따라했다가 오히려 더 복잡해져서 그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냥 포트변경 없이 드라이버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포트가 잡히게끔 하는게 훨씬 편하고 또 정확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이렇게 드라이버를 잡은 후 출력을 하니까 평소처럼 잘 출력이 되네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