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8경 여행코스 예천 용문사 (뚜벅이 챌린지)

반응형

예천군에서 현재 뚜벅이 챌린지를 진행 중입니다. 챌린지는 2023년 10월 31일까지 진행되니 예천을 여행하실 때 챌린지 참가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의 두번째 뚜벅이 챌린지 여행지는 예천 용문사입니다. 예천 용문사도 워낙 유명한 예천군의 관광 명소라서 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항상 사람들이 다녀가는 곳인데요. 간만에 방문한 용문사의 풍경과 경치가 아름다워 한참을 이 곳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단 제일 먼저 입구쪽에서 용문사 스탬프를 획득합니다. 뚜벅이 챌린지에서 워크온 앱을 이용해 입구쪽으로 가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획득 및 적립됩니다. 

 

용문사와 태실의 지도와 그림도 살펴보고요. 뚜벅이 예천 8경 스탬프존 안내문도 함께 체크하였습니다. 이곳 근처로 가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입구쪽에 있어서 찾기가 쉬우실거에요.

반응형

예천 용문사의 전체 안내도를 살펴보면서 구조와 생김새를 파악해보았습니다. 

 

용문사로 향하는 길입니다. 현재 일부 구간에 공사가 진행이 되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많은 사진작가분들과 여행객분들이 사진을 촬영하는 방향인 용문사 입구에서 용문사 중앙부를 바라보는 뷰(view)입니다. 용문사의 자랑거리인 탑 2개가 선명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용문사 자체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데요. 용문사 안에 있는 전시관은 1000원의 관람 비용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여기에 더해서 예천 용문사 영산회 괘불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성보박물관입니다.)

 

산맥이 아름답고 경치가 훌륭한 용문사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해보세요.

 

예천 용문사의 중앙부입니다. 탑 2개가 용문사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보광명전이라고 하는 곳 앞의 모습과 탑 2개입니다. 

 

문을 통과해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길의 운치가 상당합니다.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 같아요.

 

예천 용문사 자운루를 감상해보고 화장실로 가는 길로 향해봅니다.

 

예천 용문사의 화장실은 중심부쪽이 아니라 약간 아래쪽에 있어서 조금 내려가야합니다. 예천 폐비윤씨태실로 가는 방향에 있어서 태실과 함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천 용문사의 태실과 지도입니다. 상단부에 문효세자태실이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용문사의 모습은, 그 이름처럼 산맥을 둘러친 전체 풍경인데요. 사진으로는 표현하기 어렵고 직접 눈으로 봐야만 알 수 있는 특유의 감정이 있어서 꼭 방문하셔서 힐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용문사 앞쪽을 빙 둘러 걸어보는 산책길도 아름답습니다.

 

회전문을 통과해서 해운루로 가는 길입니다. 오르막 계단을 오르면서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풍경입니다. 

 

마지막으로 용문사를 아래에 둔 하늘도 함께 감상해보았습니다. 이날 마침 비가 오다가 해가 떠서 조금 덥긴 하였지만 하늘과 구름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워서 인상깊은 여행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