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약정만료 및 선택약정 가입 (재약정) 스마트하게 예약하는법
- 재테크 정보
- 2023. 7. 26.
KT로부터 약정만료 및 선택약정 가입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작년쯤해서 선택약정에 가입을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벌써 1년이 흘렀는지 다시 약정만료가 다가오고 있고 선택약정 가입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왔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KT의 약정만료 및 선택약정을 재약정 할 때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예약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KT 요금할인 선택약정 재가입 예약 전략
요금할인 선택약정은 월정액 요금의 25%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제가 이전에 블로그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린 KT 스마트폰 요금제 관련 글에서도, 월 휴대폰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핵심적으로 필요한 약정 기능인데요. 요금제와 비교분석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무튼 월정액 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라서 꼭 가입해서 혜택을 받아야하는 제도입니다. 약정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이 있는데요. 12개월로 하나, 24개월로 약정하나 혜택이 똑같기 때문에 12개월로 약정을 걸고, 1년마다 계속해서 갱신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좀 더 스마트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에 유의사항에 보면, 전국 KT 매장과 고객센터(114), 그리고 KT 홈페이지에서 요금할인 선택약정 신청이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전국 KT 매장과 고객센터 114에는 안물어봐서 잘 모르겠는데, 현재 선택약정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KT 홈페이지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약정이 만료되고 난 후라야 KT 홈페이지에서 요금할인 선택약정 신청이 가능하며, 그전에는 신청이 불가능해요.
KT 홈페이지에서 요금할인 선택약정 확인하는 방법
K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시고, 위쪽 메뉴에서 [마이]로 들어간 다음 아래쪽에 있는 [가입정보 변경]에서 [요금할인 재약정]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들어가게 되면 요금할인 선택약정할인이 무엇인지 안내해줍니다. 자급제로 휴대폰 구매하시면 바로 선택약정을 걸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LTE 요금제의 경우 LTE 스폰서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약정기간은 24개월이 아니라 12개월로 선택 후 [약정 가능 조회]를 클릭하세요.
현재 가입이 되어서 운영이 되고 있는 경우 요금할인(선택약정할인)에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고 나오면서, 어떠한 신청 예약이나 이런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까전에 받은 문자를 다시 자세히 살펴보면 링크가 있는데요. 이 링크를 클릭하거나 주소를 직접 복사 후 접속해보면
이런 이미지가 나오면서 KT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라 별도로 다른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아마도 모바일 전용 페이지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주소 자체의 시작이 dt.kt.co.kr...로 시작하는데, KT 공식 홈페이지의 도메인은 KT.com 입니다. 그러니까 문자에서 알려주는 요금할인 선택약정 간편 예약 주소와 KT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전혀 다른 주소에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지만, 아무래도 조금 찝찝하더라고요. 특별히 큰 문제가 있지는 않을걸로 생각은 안합니다만, 그래도 이왕하는거 공식 홈페이지에서 일처리를 하고 싶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다른분들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는지, 114에 전화를 걸어서 선택약정 요금할인을 예약하시는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하면 전화를 걸지 않으면서도 선택약정을 예약할 수 있고, 또 어떻게하면 선택약정 기간이 만료되기전에 예약을 할 수 있을지 조금 고민해보다가 KT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채팅 상담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KT 공식 챗봇(채팅) 상담으로 선택약정 재약정 예약하는 법
KT 홈페이지에 있는 챗봇 상담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약정 재약정을 예약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하며 일처리가 빠르고 매우 간편해서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KT 챗봇을 실행한 다음에 '선택약정 예약'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채팅상담 연결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채팅상담 연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하면 전문 상담사와 연결되고, "선택약정 재약정을 하고싶다, 그리고 지금 이용 중이지만 사전 예약을 하고싶다"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면, 상담사께서 일처리를 해주십니다. 처음에 본인 동의 여부를 물어보고, 스마트폰으로 6자리 인증 숫자 확인 절차가 있고 마지막으로 "동의합니다"라는걸 쳐주면 되는데 5분 안에 일처리 끝났습니다.
선택약정 재약정을 위해서 KT 매장에 방문하거나 114에 전화를 거는 것보다 챗봇을 이용해 채팅 상담을 연결하고 채팅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더 간편하고 더 정확할 뿐만 아니라 더 쉬웠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이런식으로 신청내용과 요금할인지원금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이렇게되면 예약이 완료되었으므로 이때부터는 그냥 잊고 평소처럼 일상을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114에 전화를 걸어서 예약하는 경우에도 그럴 것 같고, 채팅상담으로 약정을 신청해도, 아마도 메뉴얼로서 TV 상품가입 추천이나 관련 혜택을 안내해주시면 추가 가입 등을 물어보는 프로세스가 있는 것 같았어요. 이 부분은 제가 예전에 요금제 할인 신청할 때에도 비슷하게 겪었던 대응이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유도리있게 혜택도 들어보시고 잘 대처하시면 되겠습니다!
8월 25일 내용 추가
8월 25일에 재확인 결과, 정상적으로 예약해두었던게 잘 처리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