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

반응형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은 안동의 원도심 태사길에서 매월 2회 개최되는 플리마켓입니다.

 

다양한 지역의 예술가와 상인들이 참여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태사길 플리마켓은 안동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지역의 예술가와 상인들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50년만의 외출이라는 부제목을 가지고 있는 태사길 플리마켓에서는 태사광장에서 골동품 경매와 더불어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리며 근대역사기록 사진전이 함께 개최됩니다. 행사 당일에는 오전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차량이 통제되니 참고해주세요.

 

행사장 곳곳에는 근대역사기록 사진전이 있어서 인상깊게 보았습니다. 안동의 옛 모습들과 예전 영화 포스터와 비디오 포스터 등이 있습니다. 추억의 작품들도 볼 수 있었어요.

반응형

태사길 플리마켓에서 함께 둘러볼 수 있는 태사묘에서는 서간도 바람소리라고 하는 실경 역사극 공연도 열립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열리며 미리 예매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당일 현장에서 구매하면 1만원이며 지역사랑상품권 5000원을 되돌려줍니다. 서간도 바람소리는 원래 임청각에서 공연되었으나 현재 임청각이 공사 중이라서 태사묘에서 공연이 열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태사광장이라는 곳은 최근에 새롭게 조성된 곳인데요. 여기에서는 각종 공연과 더불어 시원한 그늘 공간이 제공되며 기증도서 무료나눔 기획전도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플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체험거리도 있었으며 소품이나 먹거리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날씨가 더운 날이었어서 맛있어 보이는 미숫가루 하나를 사보았는데요. 진짜 맛있었어서 추천합니다. 직접 농사를 지으셔서 만든 미숫가루라고 하더라고요.

 

안동시도시재생지원센터도 방문해보세요. 고려시대 전통복식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있습니다. 옷 뿐만 아니라 장신구나 소품들도 많아서 재미있어보였어요.

 

오후 5시부터는 세컨페이스 밴드의 공연이 펼쳐졌었는데요. 안동지역을 연고로 둔 5명으로 이루어진 혼성 밴드라고 합니다. 재미있고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태사길 플리마켓 행사였습니다. 태사길 플리마켓 행사는 10월까지 꾸준하게 열리니 주말을 맞아 나들이로 방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 시간: 11:00 ~ 17:00
  •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 장소: 안동시 중구 태사길 25-1
  •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 찾아가는 방법: 안동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 안동 태사길 플리마켓 주차: 안동시청 주차장, 태사길 주변 공영주차장, 웅부주차장 이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