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만개한 예천 한천체육공원의 아름다운 풍경

반응형

경상북도 예천군에 위치한 한천체육공원은 넓은 공간과 다양한 운동 시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갖춘 곳입니다. 예천군민들의 여가와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가족 나들이와 산책, 운동하기에 좋은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이 곳에서 물놀이장이 열리기도 했는데요. 봄에는 한천체육공원 주변으로 벚꽃 나무들이 만개해서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벚꽃 구경도 할겸 한천체육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았습니다.

 

벚꽃이 만개한 예천 한천체육공원의 모습입니다. 바람이 꽤 부는 날이라서 벚꽃들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예천 한천체육공원에 있는 이 터널은 다솜길이라고 불리는 장미 터널인데요. 여름에는 예쁜 장미들을 볼 수 있는 포인트인데 봄에는 벚꽃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서 벚꽃들을 좀 더 즐겨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물로 보는게 훨씬 더 예뻐서 매년 봄에 예천한천체육공원을 방문해서 벚꽃놀이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년에는 한천체육공원에서 2024년 야간 건강체조교실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고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에 열리는데 장소가 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인 이곳이었네요. 별도의 신청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 보입니다.

 

한천체육공원 전체를 한바퀴 둘러봅니다.

 

벚꽃이 만개한 이후 바람이 불어서 벚꽃들이 꽤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벚꽃 잎이 흩날리며 떨어지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이곳은 닥터헬기 이착륙 장소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을 구경하면서 한천체육공원을 거닐어 보았습니다.

 

예천 한천체육공원에서는 장애인 화장실도 각종 운동기구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천체육공원 한 켠에 공사 구간이 있어서 호기심에 다가가보니 약포 정탁 공원이 조성되고 있었습니다.

 

약포 정탁과 관련된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학습 장소로도 좋아보였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와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주말에 가족들과 방문해도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 내부에서 한천 쪽 보다는 장미터널쪽에 벚꽃나무들이 많아서 뷰가 좋더라고요.

 

공원 끝부분에는 한천 숲속 작은 도서관이라고해서 작은 도서관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 감성적인 공간이었어요. 나무들도 많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가볍게 한바퀴 둘러보는데에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