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만개한 예천 한천체육공원의 아름다운 풍경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24. 4. 12.
경상북도 예천군에 위치한 한천체육공원은 넓은 공간과 다양한 운동 시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갖춘 곳입니다. 예천군민들의 여가와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가족 나들이와 산책, 운동하기에 좋은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이 곳에서 물놀이장이 열리기도 했는데요. 봄에는 한천체육공원 주변으로 벚꽃 나무들이 만개해서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벚꽃 구경도 할겸 한천체육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았습니다.
벚꽃이 만개한 예천 한천체육공원의 모습입니다. 바람이 꽤 부는 날이라서 벚꽃들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예천 한천체육공원에 있는 이 터널은 다솜길이라고 불리는 장미 터널인데요. 여름에는 예쁜 장미들을 볼 수 있는 포인트인데 봄에는 벚꽃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서 벚꽃들을 좀 더 즐겨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물로 보는게 훨씬 더 예뻐서 매년 봄에 예천한천체육공원을 방문해서 벚꽃놀이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년에는 한천체육공원에서 2024년 야간 건강체조교실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고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에 열리는데 장소가 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인 이곳이었네요. 별도의 신청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 보입니다.
한천체육공원 전체를 한바퀴 둘러봅니다.
벚꽃이 만개한 이후 바람이 불어서 벚꽃들이 꽤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벚꽃 잎이 흩날리며 떨어지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이곳은 닥터헬기 이착륙 장소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을 구경하면서 한천체육공원을 거닐어 보았습니다.
예천 한천체육공원에서는 장애인 화장실도 각종 운동기구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천체육공원 한 켠에 공사 구간이 있어서 호기심에 다가가보니 약포 정탁 공원이 조성되고 있었습니다.
약포 정탁과 관련된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학습 장소로도 좋아보였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와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주말에 가족들과 방문해도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 내부에서 한천 쪽 보다는 장미터널쪽에 벚꽃나무들이 많아서 뷰가 좋더라고요.
공원 끝부분에는 한천 숲속 작은 도서관이라고해서 작은 도서관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 감성적인 공간이었어요. 나무들도 많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가볍게 한바퀴 둘러보는데에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