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벚꽃명소 대명동 아킨니 벚꽃카페
- 맛집 카페 / 카페
- 2025. 3. 31.

대구에서 벚꽃카페로 유명해서 핫플이 되어버린 아킨니. 영대병원역 근처에 있는 벚꽃카페로 유명한 동네 카페다.
3월 30일 일요일 오후~저녁에 방문.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서 기다렸다가 촬영하였고, 카페에서도 직원분께서 "먼저 자리 잡고 주문해달라"고 말해준다.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돼 있는데 1층에 테이블 일부, 2층에 테이블 일부가 있고 상대적으로 2층은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로인해 조금 더 복잡한 편이었다.

아킨니 카페 입구. 도로변에 있어서 찾기 쉽다. 대구 1호선 영대병원역에서 상당히 가까운 편이고 뒷골목으로 들어가면 주차공간 비슷한게 있긴한데 주차 공간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꽤 좁은 편이라서 초보운전자분들이라면 그냥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한다. 대명동쪽이라서 월배쪽에서는 택시비 1만원선에서 도착할 수 있었다.


아킨니 카페 안쪽에 마당같은게 있는데 여기에 심어진 벚꽃나무들이 만개하였다. 벚꽃 나무들이 키가 꽤 큰 편인 것 같아서 1층보다는 2층에서 촬영하는게 꽃이 예쁘게 잘 나온다. 카페 1층과 2층에 자리 없을 경우 마당쪽 테이블 4곳에도 자리를 잡을 수 있긴 하다.



2층 창가쪽에서 벚꽃을 바로 창밖으로 볼 수 있는 뷰가 있어서 여기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데 다른 사진찍는 사람들이 있으면 줄서서 조금 기다렸다가 찍으면 된다. 직접 사진 촬영해본 결과 너무 정면에서 찍기보다는 약간 비스듬하게 찍는게 사진이 좀 더 잘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은 있었다.

약간 테라스같은 공간이 있는데 원래는 스모킹 공간으로 쓰이는 곳이지만, 벚꽃 시즌에는 포토존으로 활용된다. 여기가 사진이 상당히 잘 나오고 프라이빗하게 촬영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편이었다. 우리 일행도 여기찍기 위해서 30분 정도 줄서서 기다린 듯. 오후 시간대보다는 조명이 켜지는 저녁 타임이 차라리 더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 대구 지역 상호무페이 인물스냅사진 촬영할 모델분 모집 중. 인스타 DM주세요.
작가 남시언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