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스크린샷 캡처 편집 프로그램 Shottr 유료 기능들
- 맥북 MacOS
- 2026. 2. 2.

맥북 스크린샷 캡처 편집 프로그램 Shottr로 갈아타기 (기존 monosnap)
나는 지금까지 오래도록 맥북에서 Monosnap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왔다.이 앱인데 스크린샷 에디터라고 이름 붙은 프로그램, 맥 앱이다. 오래도록 써와서 언제부터 썼는지는 기억이 잘 안
namsieon.com
↑ 이전 글에서 맥북 스크린샷 캡처 프로그램을 `Shottr`로 바꿔서 사용하는 글을 올렸다. 현재 잘 쓰고 있다. 적응 중... 인터넷 검색이나 레딧에서 검색을 해봐도 `Shottr`에 대해서 유료 결제를 했다는 댓글들은 많은데, 유료 결제 기능들을 정리한 콘텐츠는 없었다. 구매하기 전에 미리 보고 싶었는데... 그래서 블로그에 직접 포스팅해봄.
Shottr에서 대표적인 유료 라이선스 전용 기능들
내가 이것저것 몇 시간동안 만져보면서 알아낸 유료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Backdrop(이미지에 배경넣는 기능) 유료.
- 캡처 이미지에 다른 캡처 추가하는 기능 유료.
- 글자 텍스트 색상 커스텀하는 기능도 유료였음.
- 이미지 업로드 Shottr Cloud에 업로드 하는 기능 유료.(무료일 경우 토큰 따로 요청해야함.)
대충 위와같은 유료 라이선스 전용 기능들이 있다. 여기에서 중요한 기능이 특히 3번째에 있는 색상 커스텀 기능인데 이게 꼭 필요하고 가끔씩 캡처 이미지에 다른 캡처 추가하는 기능도 쓸 수 있다.


페이팔로 결제 진행.

결제가 완료되면 화면에서 라이선스 코드가 나타난다.

이메일로도 라이선스 코드 보내준다.


앱 화면에서 라이선스 탭에 라이선스 입력하면 활성화된다. 1회 구매로 영구적으로 쓸 수 있긴 하다. 앱 업데이트를 계속 해주기만 한다면.


`Shottr`의 몇가지 유료 기능들 중에 이미지 링크 공유를 위해서 웹에 올리는 기능이 있는데 원래 이 기능은 토큰을 받아야한다. 라이선스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토큰을 이메일과 라이선스코드 앞자리를 입력해서 받을 수 있다. 이후 주의사항 및 약관 동의가 나오는데 읽어보고 계속 진행하면 된다. 비공개 링크로 제공되지만, 어쨌거나 공개된 웹에 올라가는 이미지이므로 중요 정보가 담긴 이미지는 이 방식으로는 공유하지 않는게 좋다.


유료 기능들 중에서 현재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스크린샷 이미지에 배경을 추가하는 기능이다. 아주 잘 작동하고 배경이 예쁜데, 딱 한가지 단점이 단축키가 (K)로 설정되어 있어서 왼손으로 누르기 쉽지 않다. 그래서 글로벌 단축키가 아니라 개별 기능에 대한 단축키 변경을 찾아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고정인 것 같다. 이렇게되면 단축키를 바꾸기 위해서 카라비너 같은 별도 앱을 연동해서 써야하는데, 이렇게되면 또 텍스트를 입력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그냥 K로 두고 써보려고 생각 중이다.
이거 외에 글자나 화살표 색상 커스텀하는 기능 등 일부 유료 기능을 더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