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고급레스토랑 정하동 프라하(Praha)
- 맛집 카페/맛집
- 2017. 3. 7.
안동맛집 고급레스토랑 정하동 프라하(Praha)
분위기 깡패! 고급레스토랑 프라하. 정하동에 한적하게 자리잡고 있다. 가끔은 고급스러운 식사자리도 좋겠지.
맛있는 석쇠구이 안심스테이크를 파는 곳
일단 건물이 정말 예쁘다. 해외에 있는 레스토랑 분위기가 물씬난다. 그러나 낮에보면 별로 안예쁘고 그냥 단독주택처럼 생겼다. 클래식한 외관의 진수를 느끼려면 조명이 들어오는 밤에 보는게 좋다.
내부는 이렇게 생겼는데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을 차용했다. 특히 천장의 깔끔함이 인상깊다.
내부는 이렇게 홀 테이블이 있다. 구석에는 별도의 방이 있는데 보라색 벽지부터해서 여러가지로 예쁜 곳. 하지만 미리 예약한 손님이 있어서 사진을 찍진 못했다.
안심스테이크 스페셜 코스랑 함박스테이크 코스가 메인. 취향에 따라 피자나 파스타를 고를수도 있다. 사이드로는 샐러드나 와플류가 준비돼 있다.
석쇠구이안심스테이크를 주문. 에피타이저로 호박죽과 샐러드가 나온다.
그럭저럭 먹을만한 호박죽. 약간 묽은 스타일이다. 나는 경양식 돈가스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프를 좀 더 선호하지만…
샐러드는 싱싱하게 맛이 준수한 편이다. 계속 먹었다.
다음으로 빵이 나오는데 이 빵이 물건이다.. 지금까지 먹어본 레스토랑 빵 중에서 제일 맛있던 녀석. 심지어 패밀리레스토랑이나 아웃백의 빵보다도 훨씬 낫다.
맛이 어느정도냐면, 스테이크보다 빵이 더 맛있는 수준. 빵은 따뜻한 상태에서 나오는데 고소하니 맛이 일품. 딸기잼을 발라 먹으면 더욱 맛있다. 물어보니까 리필이 가능하다고해서 한 번 리필해서 먹었다.
좀 기다리면 메인인 스테이크가 나온다.
레어로 할까하다가 미디엄으로 주문.
크기 자체는 큰 편이 아니지만 두께가 상당하다.
고기가 매우 연하고 부드럽다. 두꺼워서 입에 넣으면 꽉 차는 느낌. 육즙도 많이 나오고 소스도 맛있다. 특히 같이 나오는 야채들이 입 맛을 잘 살려주며 고기와 잘 어울린다. 미디엄 자체가 살짝은 질길 수가 있는데 이 살짝 질긴 느낌이 사실은 미디엄 요리의 본연의 맛이라고 볼 수 있다.
확실히 맛이 뛰어난 편이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가성비를 따져보면 평균 수준이라 평가하고싶다.
세트 요리에는 와인이 포함돼 있으므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다.
샐러드와 빵, 스테이크와 와인까지… 제대로된 레스토랑식을 갖췄다. 이날 차를 끌고가서 와인은 먹지못했는데 맛이 그럭저럭 보통이었다고한다.
후식은 커피와 콜라, 사이다와 매실청을 고를 수 있는데 매실청을 골라봤더니 정말 맛있더라. 꼭 매실청 하나는 추가하길 추천한다.
안동맛집 프라하(Praha) 총평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특별한 날 고급스럽게 즐기고 싶다면 고려해봐도 좋을 장소. 분위기가 정말 좋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