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막탄공항 환전 및 유심 구입하는 방법
- 여행 정보/17 세부 자유여행
- 2017. 4. 25.
세부 막탄공항 환전 및 유심 구입하는 방법
김해공항에서 진에어를 타고 4시간여를 날아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했다. 막탄 공항에서 가장 먼저 할 일은 입국수속인데 늦은 시간임에도 생각보다는 빨리 진행되는 편이었다. 공항 자체가 필리핀이 아니라고 생각할만큼 시설이 좋았다. 보라카이 공항과 상당히 비교되는 부분이다.
입국수속을 끝마치면 게이트를 통과해서 우선 안전하게 짐을 찾는다. 짐을 찾은 다음 리조트로 이동하기전 공항에서 해야할 일이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환전이고 두번째는 데이터 통신을 위해 유심(USIM)을 구매하는 일이다. 한국에서 환전과 로밍 등을 해오면서 만약 환전과 유심 구입이 필요하지 않다면 곧바로 공항을 빠져나가면된다.
세부 막탄 공항의 출구 바로 앞에 환전소와 유심 구입처가 모여있다. 유심을 먼저 구입하려고해도 페소가 있어야하므로 환전을 먼저 하는게 보통이다. 달러로 유심을 구매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만약 가능하다고해도 페소보다 손해가 있으므로 페소로 구매하는걸 추천한다. 페소를 이용해 구매하려면 소액이라도 달러 → 페소 환전을 해서 유심을 사야한다.
먼저 환전부터하자. 꼭 공항에서 환전하지 않더라도 세부에 있는 다양한 환전소나 마트 환전소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마리바고 블루워터 리조트 근처에 있는 세이브 모어같은 경우 환율을 공항 환전소보다 조금 더 쳐주기 때문에 공항에서 큰 금액을 환전하는건 좋지 않다. 100달러, 50달러 등 단위별로 쓸만큼만 환전하는게 가장 좋다.
이 날은 2017년 4월 10일이었고 공황 환율이 47.36이었다. 두 명이서 쓸 요량으로 150달러만 우선 환전했는데 총 7,104페소를 받았다.
며칠 뒤 세이브모어에서 환전을 했을 때 환율을 보면 49.4를 쳐준다. 상당히 괜찮은 환율이다. 이럴줄 알았으면 공항에서 50달러나 100달러만 환전해도 될뻔했다.
공항을 빠져나가서 택시를 타고 리조트로 이동하는 등이 아니라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면 유심구입을 빼면 공항에서 환전할 이유는 없다. 세부다이어리에서 미리 공항 → 리조트 픽업 서비스를 예약하면 빠르고 편안하게 세부를 즐길 수 있다. 여행 일정을 짤 때 만약 왕복 픽업이 필요하다면, 왕복 픽업을 예약하자. 비용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다. (세부다이어리 홈페이지 링크는 포스트 하단 참고)
유심을 구입하면 통신사가 SMART로 잡힌다. 유심을 SMART에서 샀기 때문이다. 속도는 LTE고 통신상태도 매우 양호해서 한국에서 쓰는 것과 큰 차이를 못느끼는 수준이었다. 로밍보다 굉장히 저렴하고 또 속도측면에서도 나쁘지않아서 이왕이면 유심을 구입하여 쓰는 방법이 좋아보인다.
데이터를 계속 쓰다가보면 이런 문자가 온다. Your FREE data has been fully consumed/has already expired. You will now be charged with standard data usage rate. 대충 번역해보자면, 무료 데이터가 소진되었으므로 표준 데이터 요금으로 이용한다. 뭐 이런 이야기인데, 덜컥 겁이날 수 있지만 유심을 바꿨는데 한국 통신사에서 비용이 청구될리 만무하다는 생각과 유심 구입 시 5days를 샀다는 생각에 그냥 무시하고 계속 썼다. 나중에되면 LTE가 3G로 바뀌면서 접속이되는데 아마 그 통신량인 듯하다. 아직까지 통신료가 더 청구되거나 그런건 없었다.
이제 환전과 유심을 구입했으면 공항에서 할 일은 끝이다. 이제 세부의 품 속으로 들어가서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액티비티를 즐길 시간이다! 세부다이어리에서 예약한 픽업 차량을 타고 리조트로 이동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