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내 간고등어구이 정식 맛집 산청식당

반응형

안동시내 간고등어구이 정식 맛집 산청식당

안동 시내에 있는 산청식당. 작년이었나? TV 방송에 나와버리면서 엄청나게 유명해진 식당이다. 원래는 세무서쪽에 있는 작은 식당이었는데 메뉴가 그때는 다양했고 좀 더 백반집스러웠다. 당시에 배달음식점으로 근처 직장인들에게 인기였고 그만큼 맛이 준수한 곳이다. 안동에서 나름 맛집블로거로 오래 활동해오면서 겪어본바에 따르면, 예전에 세무서 근처에 있었던 식당들이 대체로 맛있는 식당이다. 산청식당도 그 중 한 곳.

지금은 이 곳은 간고등어구이정식으로 유명하다. 원래 찌개류나 이런것도 많이 있었는데 지금의 위치인 안동교회 앞쪽으로 확장이전하면서 메뉴가 대폭 리뉴얼됐다. 더군다나 TV에 방송될 때의 메뉴가 간고등어구이정식이었던 까닭에 지금 이 곳은 간고등어정식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메뉴판. 산청시골밥상이라고해서 간고등어구이와 두루치기 등을 판매한다. 보통은 간고등어구이가 많이 나가는데 그 이유는 방송의 영향과 그 이후 SNS나 블로거들의 리뷰들, 그리고 나 처럼 TV에 나왔다길래 호기심에 먹어보는 그런 사람들로 인한거라고 생각한다. 나는 예전 산청식당 특유의 그 분위기가 좀 더 좋다고보지만 이미 바뀐걸 되돌리기는 힘들다.


산청식당의 간고등어구이 정식은 말 그대로 정식이다.


반찬 가짓수가 많이 나오고 간고등어와 함께 비빔나물, 찌개가 나오는 완성된 식단이다. 반찬이 많이 나오고 다양한데 가격은 저렴해서 타지 사람들로부터 인기이지만, 실제 안동에는 이런류의 식단을 제공하는 곳이 엄청나게 많다.


원조 밥도둑이라 할 수 있는 안동간고등어구이. 산청식당의 간고등어는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닌 편이었다.


같이 주는 찌개는 맛이 아주 좋아 굉장히 만족했다.


비빔나물에 고추장 넣고 된장찌개 좀 퍼넣고해서 비벼먹으면 끝! 전체적으로 맛있는 곳이다.


지금 산청식당의 위치는 안동교회 앞 골목으로 죽 들어가다가 또 모퉁이에서 골목으로 조금 더 들어가야 찾을 수 있다. 도로변에서는 보이지 않으므로 처음 찾는 사람들은 찾기가 좀 까다로울지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