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자동차세 연납할인으로 10% 할인받기

반응형

2020년도 자동차세 연납할인으로 10% 할인받기

자동차세 연납할인은 1년치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납부하면 일정 부분만큼 세금을 깎아주는 제도로 블로그에서 여러차례 소개한적이 있는 제도다.


2020년인 올해에도 자동차세 연납할인을 받을 수 있다. 1년 세액을 기준으로 1월에 모두 납부하면 10%, 3월에 내면 7.5%, 6월은 5%, 9월에는 2.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단순 계산으로 10%면 꽤 큰 비율이다. 한번에 목돈이 나간다는점만 제외하면 수익률 자체로 따졌을 때 10%를 내는건 어렵다. 예금 금리가 초저금리인 상태에서 10%는 대단히 매력적인 할인율이라고 할 수 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거의 무조건 1월에 연납할인 신청해서 할인받는게 이득이다. 무려 10%를 할인해준다.


경북에서는 지난해 등록차량의 28%인 38만 대가 자동차세를 연납해 107억 원의 공제 혜택을 받았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안동에서는 아직 이런 제도의 홍보가 부족한 까닭에 많이들 하지 않고 있고 실제로 주변에 물어봐도 이런 제도가 있는걸 알면서도 그냥 분기별 납부를 하는분들이 정말 많다는걸 알게 됐다. 연납할인제도는 납부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10%를 아낄 수 있으니 안동분들도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 부모님이 못하면 부모님에게 알려주시라.


전년도에 연납할인을 받았다면, 올해에 자동차세 연납고지서 날아온다. 할인된 금액으로 납부하는 고지서로 고지서 자체에 10% 할인이 붙어있는 연납고지서다. 이걸 1월에 납부하면 된다. 처음 보도자료에서는 16일부터 납부할 수 있다고 알려졌지만, 고지서가 날아온 시점에서는 바로 납부해도 된다. 안동지역이 아니라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납부할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