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시언의 맛있는 책 읽기](3)초보자가 공부하기 좋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반응형



안드로이드 입문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제가 가장 처음 본 안드로이드 도서 입니다.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관련하여 처음인데.. 아무것도 모르는데... "
라고 하시는 분들께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기초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데, 주로 레이아웃 관련, 텍스트 관련, 그래픽 관련 쪽에 조금 특화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특징으로는 하나의 학습이 이루어 질 때 마다 예제의 소스가 처음부터 끝까지 나와있고,
한국인 저자가 쓴 도서이기 때문에 한국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무작정 따라하기' 식의 학습이 가능합니다.
( 주로 국외의 프로그래밍 서적들은 학습되는 부분들만 간략하게 표시하곤 하죠 ^^ )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서적이거니와 입문서라곤 해도 어느정도 기초가되는 Java 개념은 이해를 해야 학습을 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하지 않아도 되지만 기본개념은 이해를 해야 도움이 될 것 같아요.

Java 를 잘 모르겠다?  이 책으로 !

Head First Java - 10점
케이시 시에라 외 지음, 서환수 옮김/한빛미디어
Java의 정석 - 10점
남궁성 지음/도우출판

자바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는 자바 초보자용 입문서 입니다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은 안드로이드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책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저 Java 지식 조금만 있다고 할 때 현재까지 나와있는 다른 도서들 보다는 괜찮더군요. 또한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부분들이 꽤 담겨있어서 책상 한켠에 놓아두고 레퍼런스로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에 구매했을 때는 이정도의 인기까지는 아니었는데,
지금은 안드로이드 도서 중에 거의 바이블이 되었네요 ;;;

물론, 이 책 하나만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정복 책과 함께 조금 더 심도있고 괜찮은 책 2권 ~ 3권 정도면 직접 개발에 뛰어들어도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도서 상세보기로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 8점
김상형 지음/한빛미디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