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가볼만한곳 한천체육공원 산책겸 나들이 포인트!

반응형

예천 한천체육공원 나들이겸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한천체육공원은 예천에서 유명한 공원이며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축제나 행사가 없을 때에는 평소 주민분들이나 여행객분들의 피크닉 또는 잠시 쉬어가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하절기에는 음악분수도 운영을 하고, 주변에 야경이 예쁜 공간이 있으며 한천체육공원에서 바라보는 다리도 야경이 아름다워서 예천 야경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5월 초에 찾은 예천 한천체육공원은 철쭉들이 만개해 있어서 장관을 연출하고 있었어요. 산책길 주변으로 아래쪽에는 철쭉을, 위에는 아카시아를 함께 식재해둔 모습이었습니다. 향긋한 아카시아 향과 예쁜 모습의 철쭉을 보면서 산책길이 더욱 즐거워졌어요.

 

한천체육공원쪽으로 올라가면 공원과 아름다운 한천의 풍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부터는 야간체조교실과 생활체육교실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공원 안쪽에는 몇 가지 구조물들이 공원을 꾸며주고 있습니다. 나비모양 구조물이 인상깊었어요. 곤충으로 유명한 예천 지역이라서 곤충들을 형상화한 구조물들이 많았습니다. 

 

공중화장실도 운영 중입니다.

 

한천체육공원에서 보이는 폭포도 구경거리가 되어줍니다.

 

공원을 벗어나 위로 올라가면 예천 장미터널로 불리는 다솜길이 나옵니다. 여기는 장미가 피어날 때 쯤 방문하시면 예쁜 장미들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장미터널을 보기 위해 주변 지역에서 많이들 예천으로 여행도 오시고 하는 곳인데 그만큼 풍경이 예뻐서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5월에 방문하게 되면 아직 장미는 없지만, 가벼운 산책길로는 충분해서 힐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천천히 한 바퀴 돌면서 생각도 정리하고 좋은 시간이었어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