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8경 여행, 예천 삼강주막 (뚜벅이 챌린지)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23. 8. 13.
예천 뚜벅이 챌린지의 코스 중 한 곳으로 예천 8경 중 하나인 삼강주막 추천합니다. 예천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 중 한 곳으로 행사도 많이 열리는 곳이고 접근성도 좋은 곳입니다. SNS에서도 젊은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에요.
삼강주막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요. 주차장이 매우 넓고 잘 포장되어 있어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으실거에요.
삼강주막 주차장에 있는 어서오이소! 삼강주막의 사진이 바뀐 것 같아요. 삼강주막 전체 전경을 보여주는 사진으로 깔끔하게 표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삼강주막은 애완견 동반으로도 출입이 가능한데요. 목줄을 채워주고 배설물을 치워주고 입마개 착용도 해달라고 강조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삼강주막을 포함하는 예천 삼강 문화단지 주변의 관광안내도입니다. 삼강주막을 비롯해서 보부상문화체험촌과 캠핑장, 공원, 생태공원, 강문화전시관, 비룡교 등을 한꺼번에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삼강주막으로 들어가봅니다. 입구쪽에 종합안내센터가 운영 중이니 안내가 필요하면 여기에서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뚜벅이 챌린지 예천 8경 스탬프존은 삼강주막의 경우 입구쪽에 있습니다.
스탬프존 근처에 가면 이렇게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어느덧 5개 이상 스탬프를 획득하였네요.
예천군 여행 안내 팜플렛도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삼강주막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아름답고 옛 풍경이 잘 살아있는 삼강주막으로 향하는 길이 참 매력적이네요.
삼강주막 곳곳에 예쁜 꽃들이 식재돼 있어서 여행객을 반겨줍니다.
삼강주막 방향의 이정표를 확인하고 삼강주막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삼강주막은 전체적으로 굉장히 넓은 규모를 자랑하고 곳곳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해두고 있는데요. 화장실도 옛 건물 스타일로 지어져 있고 곳곳에 초가지붕을 이용한 쉼터 등도 눈에 띄어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되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삼강주막 입구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엽전조형물 포토존이 있는데 삼강주막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토존 중 한 곳입니다. 요즘에는 엽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엽전을 볼 일이 없잖아요. 삼강주막에서는 엽전 포토존을 볼 수 있습니다.
엽전 포토존을 거쳐 삼강주막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여기도 포장된 길과 함께 꽃들도 곳곳에 있고 푸른 주변 풍경이 참 예쁩니다.
예천군 관광안내도를 참고하여 다음 여행 코스를 계획해봐도 좋겠고요.
삼강주막 주변 풍경이에요. 곳곳에 쉼터와 그늘이 제공되고 있고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을 통과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삼강주막 중앙쪽에는 초가지붕을 활용한 화장실도 운영 중입니다.
강문화전시관쪽에서 들어오는 길목에 있는 삼강주막 도장과 조형물 포토존입니다. 여기도 많은분들이 삼강주막에 방문할 때 사진을 거의 필수적으로 남기는 인기 포토존인데 사진도 잘 나오는 곳이라서 여기에서도 기념 사진을 찍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바로 옆에 좁은 길목이 있는데 SNS에서도 인기있는 예쁜 풍경을 자랑하는 인물 사진 공간입니다. 여기에서 사진이 정말 잘 나오니 꼭 촬영해보세요.
삼강주막 안쪽으로 들어오면 이제 본격적인 삼강주막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막들이 실제 운영 중이며 마루 등을 이용해 식사나 막걸리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팥빙수나 군밤, 쿠키류, 호박엿 등 간식거리들도 판매하고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마루에서 한상차림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겁니다. 약간 레트로한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보다는 삼강주막에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통한 음식은 기억에 오래 남을거에요.
삼강주막에도 333일 후에 배달되는 편지를 쓸 수 있고 우체통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쓰는 333일 뒤의 편지를 보내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고 저도 종종 이용하는 편입니다.
삼강주막을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빠져나가는 길이에요. 삼강주막은 제가 정말 자주 방문하는 곳 중 한 곳인데 갈 때마다 포근한 느낌과 옛스러운 풍경이 힐링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천 여행을 하실 때 삼강주막도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