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용궁역 테마공원에서 함께 떠나요! 동화 속 여행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24. 3. 11.
별주부전 스토리로 유명한 예천 용궁역이 테마공원 조성사업이 마무리되어 이전보다 훨씬 볼거리가 많아지고 방문하기에 좋아졌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예천 용궁역은 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예천 지역을 여행할 때 필수 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상주 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이지만 실제로 기차가 다니는 기차역이라서 더욱 감성적인 여행 포인트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예천 용궁역은 테마공원 조성사업이 마무리되어 다양한 볼거리들이 추가되었고 전체적으로 정비가 되어 많은 여행객들에게 환영받을만한 곳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용궁역을 둘러보면서 용궁전통시장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하며 가까운 곳에 붙어있어서 연계해서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예천 용궁역은 이제 용궁역 테마공원이 되었습니다.
별도의 주차공간이 확보되었고 넓은 주차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쪽에 몇 개의 오브제와 터널 등이 있어서 볼거리가 있습니다.
용궁역 주차장에서 용궁역 테마공원 종합안내도를 보고 여행할 때 참고할 수 있는데요. 용궁역사와 휴게쉼터, 12해신, 용궁역 카페와 분수 시설, 조형물, 영상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용궁역은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 때문에 저도 정말 자주 갔었던 곳인데 이렇게 바뀐 모습을 보니까 감회가 새롭네요.
용궁역의 역사도 이전보다 더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선로 안쪽으로는 들어갈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선로 안은 실제로 기차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공터였던 곳이 이제 테마공원으로 바뀌어서 아주 말씀해졌습니다.
테마공원에서는 용궁역 12해신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해신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참 재미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부지도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것 같았습니다.
용궁역에는 원래 카페용궁역이 역사 안에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었었는데, 이제는 테마공원 밖으로 이동하여 자리를 잡았더라고요. 용궁 토기빵도 팔고 다양한 커피류도 즐길 수 있으니 카페 용궁역 방문하시는분들은 한번 찾아가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이제 용궁역 역사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입구쪽에 예천 여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반대편에는 예천에 대한 설명이 있는 안내문과 아담한 쉼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예천 용궁역 열차 시간표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무궁화호를 타고 영주와 김천 등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용궁역에 새롭게 조성된 별주부전 오토마타는 꼭 한번 감상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굉장히 새롭고 재미있는 볼거리였어요. 기차를 기다리는분들에게도 시간 보내기가 좋을 것 같았습니다.
별주부전 스토리를 오토마타로 만들어서 상상력을 자극하고 실제로 동적이면서도 전체적으로 색감도 예뻐서 개인적으로 너무 흥미롭게 만나봤던 오토마타였습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예천 용궁역. 이번에 용궁역 테마공원으로 완성되어 확실하게 바뀐 공간으로 재탄생하였으니 예천 여행 하시는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