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T50 의자 팔걸이 교체 후기 (실제경험)
- 각종정보
- 2025. 8. 29.

컴퓨터 책상 의자로 쓰고 있는 시디즈 T50 시리즈. 블로그에 써둔 후기를 보니까 2021년 9월경에 함께하게 되었다. 어느덧 4년 정도가 지났다. ↓
시디즈 T50 컴퓨터 의자 T500HLDA 화이트쉘 메쉬의자 구매 후기(내돈내산)
컴퓨터 의자를 바꿨습니다. 기존에 쓰던 의자도 시디즈 의자였는데, 중간에 다른 의자로 몇 번 갈아탔다가 다시 시디즈로 돌아오게 됐습니다. 컴퓨터 의자나 사무용 의자는 한 번 사면 5년도 쓰
namsieon.com

100% 만족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편하게 쓰고 있는 의자인데 왼쪽 팔걸이가 어느순간 찢어졌다. 처음에는 찢어진 분위가 아주 작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커지게 되어서 계속 신경이 쓰이게 되는 수준까지 되었다.
'시디즈 의자 자체를 새로 사야하나?' 싶었지만 혹시 몰라서 시디즈 홈페이지를 둘러보니까 팔걸이만 교체할 수 있도록 팔걸이 제품만을 따로 팔고 있었다.
https://kr.sidiz.com/products/t50-1-adjustable-armrest
T50&T50 AIR 팔걸이(조절형)
시디즈 - 최상의 앉음(Sitting Experience)을 통해 더 열정적으로 발전하는 삶을 이끌어냅니다. 의자 위의 모든 시간을 열정적이고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사용자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시팅 솔루
kr.sidiz.com
시디즈 T50 팔걸이 (조절형)이라고 하는 제품인데 지금 가격 기준으로 23,000원이었다. 시디즈 의자의 경우 헤드레스트와 좌판, 바퀴 등을 부품으로 교체해서 쓸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참 좋았는데 팔걸이도 교체할 수 있었다.

이때 자신이 쓰고있는 의자와 해당 팔걸이가 호환되는지를 꼭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왼쪽인지 오른쪽인지도 잘 골라야한다. 고객센터에 문의할 필요없이 시디즈 홈페이지에서 팔걸이 제품페이지 아래쪽에 <제품 확인하기>가 있고, 여기에 자신이 쓰고있는 의자 모델명을 입력하면 호환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쓰고 있는 시디즈 의자 모델명 확인 방법은 의자 바닥면에 보면 스티커로 붙어있다.


결제 후 택배 받기. 구성은 간단하다. 주문한 팔걸이와 나사가 동봉돼 있고 렌치도 들어있다.


오른쪽 팔걸이는 멀쩡한데 왼쪽이 찢어졌다.

찢어진 부위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고 뭔가 팔꿈치 긁히거나 베일 것 같아서 교체하고 싶어졌다.


오른쪽은 멀쩡. 왼쪽만 찢어짐... 아마 키보드 칠 때 오른손은 마우스에, 왼손은 키보드에 있어서 팔걸이쪽에 왼쪽이 더 오래 눌러져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왜 이렇게 된건지는 잘 모르겠다.


시디즈 의자 팔걸이 교체 준비.

팔걸이 아래쪽에 보면 이렇게 나사가 있어서 렌치를 이용해서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교체완료. 5분도 안걸린 듯. 교체하는건 좋은데 문제는 기존에 쓰던 오른쪽 팔걸이와 왼쪽 새 제품 팔걸이가 색깔이 다르다... 오른쪽은 오래 쓰다보니 때가 타서 어두워졌다. 그리고 만져보니 재질도 뭔가 약간 다른것 같다.


근데 뭐 어차피 집에서만 쓰는거라 색깔 달라도 관계없을 것 같아서 그냥 쓰는 중.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어서 만족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