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페이백 신청일자 + 신청방법 체크

반응형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에서 소비로 함께하는 진짜 행복이라는 타이틀로 상생페이백이라는걸 시행한다. 상생페이백은 간단하게 말해서 작년 월평균 카드소비액수보다 올해인 2025년 9월~11월까지 카드를 더 많이 쓰게 되면, 월별 소비액의 20%까지 한도로 온누리상품권으로 페이백해주는 정책이다.

 

신청대상은 2024년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만 19세 이상이면 된다. 

반응형

지급금액은 2024년 월평균 카드사용액 대비 9월~11월까지 증가분이 있을 경우 20%이며 월 최대 10만원(3개월간 30만원이 최대 한도)로 디지털온누리상품권으로 페이백해준다는게 핵심 골자다.

중요한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페이백해준다는 것이므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전통시장 등에서 사용이 가능)을 쓸 수 있는 환경인 사람에게 혜택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혜택은 거의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9월 사용분에 대해서 10월 15일에 지급하는 형식이다. 신청일자가 9월 15일부터이므로 다음달 15일에 준다고 보면된다. 유효기간은 5년이므로 충분하다.

 

신청방법은 상생페이백.kr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9월 15일 9시부터이며 처음에는 5부제를 시행한다. 주민번호 끝자리 기준이다. 예를들어 97년생일 경우 9월 17일에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급하게 신청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Q&A 자료를 보게되면, 9월 페이백을 받기 위해서는 10월 9일 전까지만 신청하면된다고 안내하고 있다. 따라서 초창기에 급하게 할 필요없고 9월 15일 이후 9월 중에만 신청해도 안전빵이다. 중요한건 까먹지 말고 신청한다는것만 기억하면 되겠다.

 

이번에 재미있는게 상생소비 이벤트라고하는 상생소비복권 개념이다. 상생페이백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데 누적 결제액 5만원당 1장, 최대 10장 복권을 준다. 추첨을 통해서 1등에 당첨되면 2000만원이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가챠를 하겠다는걸까?

 

중요한건 이 부분이다. 소비액에서 제외되는 사용처가 있다. 그런데 작년 카드소비액과 비교를 할 때, 작년 소비액에서는 사용처 제외없이 그냥 계산하고, 올해분을 계산할 땐 사용처 제한을 두어서 계산한다는 이야기 같다. 그러면 사용처 제외된 곳으로만 계산해야하기 때문에 소비액을 더 크게 늘려야하는 상황이 펼쳐지는건 아닐까 싶다. 의외로 안되는 곳들도 꽤 많다. 

괜히 페이백 온누리상품권 받을려다가 쓸데없이 소비를 더 늘려서 큰 지출을 하게되면 오히려 더 손해가 될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들은 주의해야한다. 그러니까 페이백을 받기 위해서 굳이 안써도 될 돈을 쓸 필요까지는 없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