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Payoneer) 계정 만들고 계좌 정보 설정하기
- 재테크 정보
- 2026. 1. 30.
요즘에는 국내에서도 페이오니아(Payoneer)가 은근히 꽤 알려져 있는 모양이다. 사람들이 어디에서 페이오니아를 많이 쓰는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까 주로 아마존 셀러나, 틱톡 수익금 지급, 이베이 셀러 등의 검색 결과물이 많이 나왔다. 나는 아마존 셀러나 이베이, 틱톡 수익을 받으려고 하는건 아니고 그냥 제휴 크리에이터로 함께 일하는 소프트웨어 해외 기업들과 대금 거래를 하기 위해서 이용하기 위해 이번에 계정을 만들고 계좌 정보를 설정하려고 시도했다.
해외 기업들과 거래를 할 때 해외기업들에서 페이팔 또는 페이오니아 등의 정보를 요청하곤하는데 이때 인보이스용으로 대금을 받기 위해 쓰는 용도가 1차적으로 있다. 대체로 지금까지는 페이팔로 거래를 해왔다. 몇 달 전부터는 새롭게 모 외국 기업과 일을 하고 있는게 있는데, 이 기업에서는 별도의 AWIN이라고 하는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이용해서 커미션을 지급한다. AWIN 사이트는 좀 생소해서 좀 찾아보니까 브랜드와 퍼블리셔를 연결하는 세계적인 제휴 마케팅 플랫폼이라고 한다. 처음 들어봤다....
아무튼 AWIN에서 거래 수익 대금을 지급받으려고 할 때, 페이팔로 출금을 하려고 했는데 AWIN에서는 페이팔 출금이 안된다고 한다. 그래서 선택할 수 있는게 2개가 있는데 첫번째는 내가 가지고 있는 외화계좌를 통해서 실질적으로 달러 자체를 직접 계좌로 입금받는 국제 계좌이체 방법이 있고, 두번째가 페이오니아를 이용하는게 있었다. 국제 계좌이체는 선호하지 않아서 페이오니아를 이용하기 위해서 페이오니아 계정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구글에서 페이오니아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가 나오면 오른쪽 위에 `가입하기`를 클릭해준다. 정보 입력 창이 나오면 일단 먼저 입력한다.

그래서 순조롭게 가입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이메일이 중복되었다고 뜬다. 잉? 뭐지? 내가 언제 가입했던적이 있었나? 그래서 메일에 검색을 해보았다.

이메일에서 페이오니아로 내역을 검색해보니까 무려 2018년 11월에 온 메일이 있었다...!! 왜 가입했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는다...ㅋㅋ

아무튼 비밀번호 찾기해가지고 찾고 로그인 완료. 보통 이럴 땐 여기에 쌓여있는 금액 돈 같은게 있는 경우도 있었어서 나름 기대했었는데 1원 한 푼 없었다...ㅎㅎ

페이오니아 계정 개설일이 2017년 3월 16일이었다....ㅋㅋ

계좌 정보를 클릭해서 확인해보니까 SC제일은행이 등록되어 있다. 여기는 이후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으로 바뀐 곳이다. 예전에 안동에 SC제일은행이 있었고 스탠다드차타드 은행도 있었었다. 당시에 그 은행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그쪽으로 받곤 했었던적이 있었는데 아마 그때쯤 개설했던 모양이다. 지금 안동에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은 없어진걸로 알고 있다. 아무튼 지금 이 은행 계좌는 안쓰는데 이게 등록되어 있었다.

처음에 그냥 가입만 해두었던걸로 보인다. 계좌 정보 설정이나 신분증 증빙 같은게 하나도 안되어있었다. 그래서 `설정`에서 `검증센터`로 들어가서 등록해준다. 페이오니아 계정 설정에 대해서는 인터넷 검색 결과에도 딱 맞는 자료를 찾기가 힘들어서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진행했다.

들어가보게 되면 `내 확인 정보`라고 나오는데 여기에서 신분증 인증과 수취 계좌에 관한 질문에 잘 답변해서 검토받고 통과를 해야한다. 신분증의 경우 여권과 신분증 중 골라서 할 수 있는데 여권은 앞면만 찍으면 되는데 신분증은 뒷면까지 찍어서 올려야한다.

제출 완료하고 검토 받고 승인될 때 까지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