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오랄비 블랙 7000 사용 후기
- 각종정보
- 2014. 8. 17.
만족스러운 오랄비 블랙 7000 사용 후기
자주 마시는 커피, 스트레스, 음주, 흡연, 잘못된 양치 습관 등. 치아에 나쁜 것이라곤 모두 하고있는 있네요. 아마 남자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은데, 사회생활을 하며 이런저런 곳에서 많은 사람들과 사진을 찍다보니 웃을 때 치아가 누렇게보여서 좀 신경이 쓰일때가 있더군요. 양치질을 자주한다고해도 습관과 생활방식에 따른 구강문제는 일반적인 방법으론 어떻게 할 수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청결하게 아무리 잘 관리해도 누런 치아를 보일때면 왠지 지저분해 보일까봐 스트레스가 쌓이고요.
그래서 치아 관리에 자신감을 좀 갖고자 남자들의 구강문제 중 TOP3에 해당하는 입냄새, 잇몸, 착색 문제에 솔루션을 제공할 오랄비 블랙 7000을 써봤습니다. 블랙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남자분들이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며, 저 역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저와 비슷한 문제로 고민 중인 남자분들을 위해 일반 칫솔 대비 플라그 제거력이 2배 이상 높은 오랄비 블랙 7000
전동 칫솔을 소개해드립니다.:)
▲ 박스 겉 모습입니다. 꽤 큰 박스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두툼~하죠.
▲ 세계 1위 치과의사 추천 칫솔 브랜드라는 명칭이 눈에 띕니다.
▲ 독일의 기술력으로 개발했다고 하네요.
▲ 칫솔모가 아래 위로만 움직이는게 아니라 3차원으로 움직여 치아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세척해 준다고 합니다.
▲ 제품의 특징 중에 다양한 세정 능력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일반 세정, 잇몸 케어, 부드러운 세정, 미백, 딥클린, 혀 세정의 6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 또한 구강 관리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전동 칫솔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스마트 가이드가 제공되며, 고급 휴대용 케이스를 함께 동봉하고 있더군요. 여행을 떠날때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박스는 이렇게 양 옆으로 열립니다.
▲ 쫙 펼치면 제품의 실제 크기에 걸맞는 모습이 드러나죠.
▲ 제품을 꺼내 보았습니다. 총 2개의 박스와 1개의 본체로 구성되어 있네요! 저 박스 안에는 오밀조밀 많은 제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 본체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모아봤습니다. 엄청 많네요. 제품 사용 설명서, 정품등록증, 파우치, 칫솔모 3개(플로스액션, 프로화이트. 센서티브), 스마트 가이드와 예비 건전지, 충전기 등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본체 칫솔모는 이렇게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는데요. 처음에 이 케이스를 열지 못해서 낑낑대다가 찬찬히 살펴보니 아주 쉽게 오픈할 수 있더군요.
▲ 함께 제공되는 사용 설명서입니다. 한글 설명서이며 그림으로 쉽게 표현되어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전동칫솔을 처음 쓰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고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하답니다. 조립방법과 설치 방법에서부터 칫솔질 방법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오랄비 블랙 7000을 사용할 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스마트 가이드입니다. 가운데 있는 시간은 양치 시간을 나타내고, 옆에 스마일은 말 그대로 스마일이죠. 아래쪽 별은 양치 후 1개~5개까지 주어지는데요. 별 5개가 가장 잘한 양치질이며, 별 1개는 좀 더 분발해야할 양치질 방법이 되겠습니다. 상단에는 다양한 모드들을 표시해줍니다.
▲ 스마트 가이드 뒷면을 열어보면 AAA 건전지 2개가 들어있습니다. 처음 제품 자체에 예비용 건전지가 2개 더 들어있어서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 전동 칫솔 뒷면에는 압력센서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이 압력센서는 칫솔이 치아에 너무 강하게 눌려질 때 붉은 색을 표시합니다. 한마디로 붉은색이 뜨면 너무 강한 칫솔질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저 역시 양치를 하다보니 중간중간에 잠깐씩 붉은 색이 나오더군요. 너무 오래도록 강하게 눌려지면서 압력이 지속되면 스마트한 전동 칫솔이 자동으로 부드러운 세정모드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ㅎㅎ
▲ 정면의 모습. 상단에 있는 버튼이 파워버튼이고, 아래쪽에 있는 V자 모양 버튼은 여러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단 2개의 버튼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본 장착된 칫솔모. 칫솔모는 분당 48,800번의 회전력으로 움직인다고합니다. 엄청난 회전 숫자인데, 이 회전력을 바탕으로 치아를 깨끗하고 플라그를 확실하게 제거해줍니다.
▲ 옆모습. 칫솔모는 자신의 양치 습관과 모드에 알맞게 구성하면 됩니다. 설명서를 읽어보니까 오랄비 전동칫솔 교환용 칫솔모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 뒷면 역시 심플하지만 기능적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약간 묵직한 느낌의 전동칫솔인데, 미끄러짐 등을 방지하기 위한 돌기도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편안한 그립감은 기본이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 본체 아래쪽엔 플라스틱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보통 욕실에는 습기 등의 물기가 있는데 충전할 때 감전 요소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겠죠. 이 제품은 안전한 충전이 가능하고, 욕실에서 상시로 충전해두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두면 참 편리하더군요!
▲ 배터리의 잔량을 표시해주는 하단부분입니다. 스마트가이드와의 연결상태를 알 수 있는 와이파이 모양의 전파모양 LED도 매력적입니다. 의외로 충전이 오래걸리고 느린 편인 것 같았습니다. 한 번 완충에 24시간까지 걸릴 수 있고, 한 번 완충시에 하루 2번씩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하는데요. 이것을 일일이 기억하면서 10일마다 한번씩 충전해주는건 남자들에게 매우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욕실에 충전기를 상시로 연결해두고 충전 거치대에 본체를 보관하면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배터리의 수명 연장을 위해 6개월 정도에 한번 정도는 배터리를 완전 방전시킬 때까지 사용한 뒤 완충해주는게 좋다고 설명서에 나와있네요.
▲ 이제 양치를 해봅니다. 치약을 적당량 짜주면되요. 생활방수가 지원되기 때문에 칫솔에 치약이 묻거나 물이 묻는걸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되어 좋았습니다. 저는 일반 세정모드 혹은 딥 클린 모드를 즐겨하는데요. 의외로 2분이 짧게 느껴지더군요. 구석구석 양치되는 그 특유의 느낌이 아주 상쾌합니다. 특히 양치가 끝난 뒤의 깔끔함은 지금껏 사용했던 그 어떤 칫솔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괜찮더군요. 일반 칫솔로 양치를 해보면 급하고 꼼꼼하지 못한 탓에, 가끔씩 양치가 덜 된듯한 텁텁함이 있을 때가 있는데 오랄비 블랙 7000으로는 그런 부분이 확실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양치가 끝난 후에는 본체와 칫솔모를 분리하여 각각 세척해주면 되고, 세척 후 본체는 충전거치대에, 칫솔모는 칫솔모 거치대에 보관해주면 끝이죠.
▲ 구취가 심하신 분들, 누런 치아로 고민하시는 분들, 잇몸질환 및 약한 잇몸때문에 부드러운 세정을 하고싶은 분들, 치아 관리에 관심있으신 분들과 일반 칫솔로는 도저히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P&G 스마트 서포터즈로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