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할 보라카이 자유여행 TIP
- 여행 정보/15-보라카이 여행
- 2015. 5. 7.
꼭 알아야할 보라카이 자유여행 TIP
아름다운 보라카이는 가로 7km, 세로 1~2km의 작은 섬입니다. 하지만 천혜의 자연과 해양 액티비티, 아름다운 해변 등을 두루 갖춘 멋진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보라카이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화이트비치는 4.3km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화이트비치를 맨발로 걸으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만끽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됩니다.
오늘은 보라카이 자유여행시 도움이 될 TIP을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여유를 가지세요!
여유를 가지고 보라카이를 즐겨봅시다. 보라카이 여행에선 느긋한 마음가짐이 필수입니다. 필리핀은 열대지방이라 대부분의 일 처리가 한국보다 느린 편입니다. 해외 어디를 가봐도 한국처럼 빠른 일처리가 되는 곳은 많지않으니, 다소 시간이 걸리는 일에도 웃음과 여유를 가져보세요! 더욱 멋진 여행이 될 것입니다.
보라카이의 스테이션
보라카이는 스테이션1, 2, 3, 4, 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스테이션은 현재는 한국의 동네 이름처럼 지명으로 불리지만 과거에는 배가 정박하는 항구가 있던 곳입니다. 화이트 비치로 유명한 곳은 스테이션 1,2,3 방면이고 뒷바다 쪽은 스테이션 4입니다. 스테이션 개념만 잡아도 보라카이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습니다.
물은 따로 구매해서 먹자!
필리핀에서는 식당에서도 물을 따로 주문해서 드셔야합니다. 생수병을 주더라도 꼭 뚜껑이 개봉된 적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돗물을 그냥 먹어서는 안되니 주의하세요. 반드시 뚜껑을 돌려서 개봉할 수 있는 생수 등을 구매해서 드세요.
썬크림은 많이 보다 자주
보라카이의 뜨거운 태양은 순식간에 피부를 태워버리는데요. 보라카이에서의 썬크림은 많이 바르는 것보다 자주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항시 휴대하고 다니시면 편합니다.
분실사고 주의
보라카이를 여행해보면 군데군데 가드들이 서 있습니다. 필리핀 다른 지역보다 치안이 우수한 곳이 바로 보라카이입니다. 하지만 유명한 관광지이다보니 물품 분실사고가 일어날 확률도 있습니다. 개인 물건들을 꼭 분실하지 않도록 잘 관리 합니다.
특히 트라이시클에서 분실사고가 흔하게 일어납니다. 트라이시클에 탑승 후 내릴 때 물건을 두고내리기가 일쑤인데요. 트라이시클에서 물건을 분실했을 경우 거의 못찾는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카메라나 스마트폰 등을 잘 관리해야합니다.
전자제품관리, 방수팩 준비
보라카이의 바다는 염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바닷물을 맛보면 굉장히 짠데요. 이 곳에 전자제품이 빠진다면 어떻게될까요? 염도가 높아서 거의 재사용이 안됩니다. 바다 근처에서는 항상 전자제품 관리에 유의하고 필요하다면 방수팩으로 이중 보호하세요!
해산물 관련
보라카이에선 해산물이 참 맛있는데요. 해산물을 먹을 때 내장이 있다면 가급적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쉽게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장염 등이 빈번히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산물을 먹을 땐 내장은 되도록이면 남기는게 좋습니다.
길거리음식
화이트비치 인근이나 디몰 근처에선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구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라카이가 워낙 더운 곳이다보니 길거리 노점의 음식은 쉽게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길거리 음식도 유의하세요.
화이트비치는 금연!
한국인 분들이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화이트 비치에서의 음주와 금연입니다. 보라카이의 문화를 조금 공부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보라카이에선 야자수 나무를 귀중하게 생각합니다. 화이트비치에서 야자수 나무를 기준으로 바다쪽인 화이트 비치 내에서는 금연입니다. 흡연 적발시 벌금 약 500페소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대로 야자수 나무 바깥쪽(바다 쪽이 아닌 거리 쪽)에서는 흡연이 가능합니다. 야자수 나무가 기준이라는 점 기억해두세요.
또한 화이트비치에선 병 맥주를 마실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안주삼아 맥주를 먹고 싶다면 캔 맥주를 이용해야합니다.
보라카이에서도 한국 음식을?
디몰 맞은편에 있는 작은 호수 건너편에 보면 보라카이 한인교회가 있습니다. 이 곳 1층이 바로 왕마트라는 곳인데요. 한국 식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며, 보라카이에서 한국 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참이슬 1병이 대략 80페소, 막걸리 1통은 약 140 페소 정도 됩니다. 꼭 이용해보세요!
헤나타투 관련
길거리에서 헤나타투(지워지는 문신)을 하실 경우에는 주의하세요. 침대 시트에 헤나가 묻을 경우 침대 시트 값을 변상해야합니다.
보라카이 대중교통 요금
보라카이의 대표 대중교통인 트라이시클. 오토바이에 앉을 수 있는 의자를 연결한 모습인데요. 보라카이 자유여행시 필수적으로 이용하게 될 녀석입니다. 바퀴가 3개라해서 트라이시클이라 부르는 대중교통 요금을 미리 알아두면 실랑이가 벌어질 일이 없겠죠?
트라이시클 요금
- 인디비두알(버스 개념) 요금
- 시내구간(스테이션 1~3 사이) : 1인 10페소
- 시외구간(시내 벗어난 구간) : 1인 15~20페소
- 스페셜(단독대여, 택시 개념) 요금
- 시내구간(스테이션 1~3 사이) : 1대 60페소
- 시외구간(시내 벗어난 구간) : 1대 75~100페소
기념품은 어디에서 사나요?
디몰 맞은편 호수를 바라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2분 정도만 걸어가면 위와같은 기프트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매우 괜찮은 기념품 샵입니다. 보통 디몰 버젯마트 등에서 기념품을 구매하는데, 이 곳 기프트 샵에서는 다양한 기념품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코코넛 오일, 깔라만시, 노니비누, 진주비누, 바나나칩 등 다양한 상품이 있었습니다.
세일링 보트에선 몸을 가볍게
세일링 보트를 이용할 땐 가급적 몸을 가볍게해서 가세요. 보트가 해변 끝까지 당도하지 않으므로 젖을 수 있는 옷을 입고 가시고 전자제품은 가급적이면 놓고 타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방수팩을 하는게 안전합니다. 물도 튀고 보트를 타고 내릴 때 혹시 빠질 우려가 있으니까요.
현지에서 도움 받기
해외여행에선 현지에서 어떤 일이 어떻게 일어날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비상연락망을 메모해두면 조금 안심이 됩니다. 보라카이다이어리
를 이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 정보, 맛집 정보 및 주문이 어려울 경우에도 전화로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국인 매니저분들의 많은 케어를 받을 수 있어요!
보라카이 현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썬플라워 트레블 카페를 이용해보세요. (해당 위치 및 지도는 아래 맛집에서 안내)
보라카이 다이어리 찾아가는 법
디몰 버젯마트 왼편으로 BPI 은행을 지나 바로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보라카이다이어리 현지 연락처(로밍폰으로 0999-992-8194을 누른후 기타발신 선택)와 사무실(288-2080 : 호텔 로비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연락처를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보라카이다이어리 홈페이지에서도 여행에 도움이 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꼭 미리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썬플라워 카페 2층은 YB HOSTEL로서 저렴한 숙박장소입니다. 4층은 파밀리아 마사지샵으로 바디 마사지 혹은 풋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니 한꺼번에 이용해도 좋습니다.
보라카이 맛집은 어디인가요?
보라카이는 세계적인 관광지이다보니 세계의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는 한국 음식도 있습니다. 보라카이 다이어리에서 제작한 보라카이 맛집 지도를 참고하고, 약도를 보며 맛집을 찾아다녀보세요! 재미있고 맛있는 식도락 여행이 됩니다. 더불어 보라카이다이어리만의 패키지 투어도 참고해보세요. 럭셔리 호핑투어+진주 마사지(1시간)이 $70 정도, 스쿠버 다이빙+버그카(1시간)이 $70로 알뜰하게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사지 할인 예약도 가능해요~
이 중에서 몇 곳의 맛집은 앞으로 후기로 올려드릴게요~~
보라카이에선 망고쉐이크를 꼭 드셔보세요!
신선한 과일(특히 망고)도 빠질 수 없고,
필리핀 맥주인 산미구엘이나 산미구엘 라이트, 알콜이 포함된 모히또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보라카이 자유여행 관련 글 보기
- 평생 잊지 못할 보라카이 여행 with 보라카이다이어리
- '보라카이다이어리'와 함께한 보라카이 여행 3박 5일 인포그래픽
- 보라카이 자유여행 준비물 및 여행 계획하기
- 꼭 알아야할 보라카이 자유여행 TIP
- 보라카이 가는길 - 세부퍼시픽 항공타고 인천 → 깔리보
- 보라카이 가는길 - 깔리보 공항 → 까띠끌란 선착장을 거쳐 숙소로
- 저렴하고 깔끔한 보라카이 게스트 하우스 : 와이비호스텔 (YB Hostel)/a>
- 보라카이 현지에서 진행한 '보라카이 다이어리 서포터즈 다트 1기' 위촉식
- 보라카이 문화를 알 수 있었던 헤드셋 디몰(D mall)투어
- 보라카이 마사지 예약으로 이용했던 파밀리아 마사지(바디 마사지)
- 보라카이 자유여행 - 파밀리아 풋 마사지
- 보라카이에서 놓치면 후회할 액티비티, 럭셔리 스쿠버다이빙
- 보라카이 강력추천 맛집 - 레드크랩 파스타 하우스(Red Crab Pasta House)
- 보라카이 맛집 - 까르보나라 피자가 있는 티토스(Titos)
- 보라카이 자유여행 필수 놀거리! 버그카와 전망대 체험
- 보라카이 자유여행 액티비티 선셋 세일링보트
- 보라카이 맛집 '대장금'에서 다금바리(라푸라푸) 매운탕과 소주!
- 보라카이 호핑! 다이어리 호핑투어(라우렐 섬 투어) 후기
- 보라카이 호핑! 다이어리 호핑투어(스노쿨링, 필리핀 낚시)후기
- 보라카이 럭셔리 호핑투어 끝나고 먹는 시푸드 중식, 클럽 파라우(CLUB PARAW)
- 보라카이 블라복비치 Hangin Kite Resort Bar에서 산미구엘 한 잔~
- 보라카이 마사지 예약 추천 고급 마사지 림스파
- 보라카이 강력 추천 맛집 - 스테이크 레이브(Steak Rave)
- 한국보다 더 맛있는 보라카이 숨은 맛집, 한식당 '꽐라'
- 낮보다 아름다운 보라카이의 밤 문화(석양, 해적카페, 클럽에픽, 화이트비치)
- 보라카이 화이트비치와 해산물시장 '달리빠빠'
- 보라카이에서 맥도날드라니... 보라카이에서 맥도날드라니!!
- 보라카이 마사지 예약 추천, 골든트리 스톤마사지
- 보라카이 기프트샵 Gshop에서 기념품과 선물 구매
- 강력 추천 맛집 - 보라카이 파우파트리 레스토랑(PAUPATRI RESTAURANT)
- 보라카이 최고의 스냅사진 촬영을 해주는 메모리유(MemoryU)
- 보라카이에서 다시 한국으로! 깔리보 → 인천공항(feat. 세부퍼시픽)
보라카이다이어리
로부터 여행을 지원받아 작성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