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7 로얄호텔 셔틀버스 시간표
- 여행 정보/14년 마카오 자유여행
- 2014. 10. 12.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7 로얄호텔 셔틀버스 시간표
로얄호텔에 묵었기 때문에 로얄호텔의 셔틀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했습니다. 룸넘버(Room Number)
만 확인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다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마카오에 있으면서 총 2번의 셔틀버스를 이용했습니다. 한 번은 호텔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로 이동하는 마카오반도 라우트 버스, 또 한 번은 로얄호텔에서 코타이스트립으로 이동할 수 있는 셔틀버스를 탑승했습니다.
▲ 로얄호텔 로비입니다. 중앙과 왼편에 프론트가 각각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벨보이가 있는 프론트로가면 셔틀버스와 관련된 안내를 친절하게 해줍니다. 또한 로얄호텔 셔틀버스의 시간표와 경유지가 잘 정리된 작은 팜플렛같은 쪽지도 주니 이걸 보고 참고하면 되겠더군요.
로얄호텔의 셔틀버스는 크게 3가지 행선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마카오국제공항과 로얄호텔을 연결하는 버스노선입니다.
▲ 마카오국제공항에서 제일 끝 쪽에서 로얄호텔행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 콤비 버스처럼 생겼습니다.
▲ 만약 이용할 계획이라면, 마카오국제공항에서 로얄호텔로 출발하는 셔틀버스의 시간표를 잘 확인해두세요. 10:00시부터 22:00시까지 30분마다 있는데, 다른 노선 셔틀버스를 이용해본 경험에 의하면 정시에 바로 출발해버리더군요. 미리 가 있는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으로 로얄호텔에서 마카오국제공항으로 가는 셔틀버스 시간표입니다. 하루에 총 5번이 있는데요. 비행기 시간과 잘 맞춰 이동해야할 듯 보이며, 동선을 잘 짠다면 국제공항까지 편하게 갈 수 있을 듯합니다. 보통 하루전에 예약(booking)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리가 많지않기 때문인데요. 벨보이에게 받은 쪽지 안내서에도 Seats are limited, please register at Front Desk
라고 나와있네요.
두번째는 마카오 페리터미널 라우트노선입니다. 로얄호텔에서부터 페리터미널로, 페리터미널에서 호텔로 이동하는 셔틀버스입니다. 로얄호텔 → 그랜드리스보아 → 윈 마카오호텔 → MGM 그랜드호텔 → 마카오 피셔맨즈워프 → 샌즈호텔 → 페리터미널을 거쳐 다시 로얄호텔로 오는 코스입니다.
로얄호텔에서 페리터미널로 가는 버스가 8:35부터 30분마다 있고, 페리터미널에서 로얄호텔로 오는 버스가 8:55부터 30분마다 있는 시스템입니다. 한마디로 같은 버스죠. 이 셔틀버스를 잘만 이용하면 마카오반도의 여러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세나도광장은(로얄호텔에서 걸어가도 좋지만) 그랜드리스보아행을 타고 이동하고, 관음상은 피셔맨즈워프나 샌즈, 마카오타워 근방은 윈 마카오호텔 행 버스를 타면될 것입니다. 하지만 되돌아가는 버스 시간을 맞추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1~2번 이상 타기엔 어려울 것 같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마카오반도에서 코타이 스트립으로 가는 코타이 라우트노선입니다.
▲ 코타이로 가는 셔틀은 하루에 딱 2번 있습니다. 11:00와 17:30 로얄호텥 앞에서 출발합니다. 로얄호텔 → New Yaohan → 마카오타워 → 갤럭시 호텔 → 베네시안 호텔 → 시티오브드림즈를 도는 코스입니다.
저는 이 셔틀을 이용해 마지막날 체크아웃 후 로얄호텔에서 베네시안 호텔로 이동하여 일정을 시작했었습니다.
처음에는 마카오의 시내버스와 호텔셔틀버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 가능하면 걷거나 택시를 이용하려했었는데, 막상 이용해보니 쉽고 빠르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더군요. 일정과 시간이 맞다면 호텔셔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마카오 여행 관련 글 보기
- 안동에서 홍콩달러(HKD) 환전하기
- 마카오관광청 마카오 가이드북 신청
- 마카오 여행 동부화재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 생애 처음으로 혼자 떠난 해외 자유여행(마카오)
- [아이폰] 마카오 kt 로밍하기 + 로밍 후기
- 마카오에선 담배 흡연과 쓰레기처리를 어떻게할까?
- 제26회 마카오 국제불꽃축제의 아름다운 현장(26th Macau International Fireworks Display Contest)
- 알고보면 정말 쉬운 마카오 시내버스 타는 방법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 여행 준비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 준비물 및 가방 싸기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3 여행 일정 계획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4 드디어 출발! 안동→동대구→김해공항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5 알면 유용한 김해공항 미리보기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6 퇴근 후 여유롭게 마카오로 가는 방법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7 마카오 공항을 둘러보고 마카오 택시를 타다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8 마카오 호텔-베스트웨스트 호텔 선선(新新) Best West Hotel Sun sun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9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 펜하성당부터 만다린하우스까지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0 마카오의 랜드마크 세나도 광장으로!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1 마카오 맛집 윙치키(Wong Chi Kei)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2 마카오호텔-로얄호텔(Hotel Royal)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3 로얄호텔 근처 편의점 위치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4 대성당광장을 거쳐 성 라자러스 성당까지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5 세인트폴 성당과 육포거리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6 마카오 디저트 맛집 - 이슌밀크컴퍼니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7 로얄호텔 셔틀버스 시간표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8 볼거리가 많았던 피셔맨즈워프(Fisherman's Wharf)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19 현대적 기념비 관음상을 마주하다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0 마카오 로컬푸드 맛집 - 모우이(MOU I)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1 소름돋을만큼 멋진 마카오 윈호텔 음악분수쇼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2 마카오 윈호텔 번영의 나무 쇼(Tree of Prosperity)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3 5성급 이상이었던 로얄호텔 조식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4 마카오를 한 눈에! 기아요새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5 '꽃보다 남자'의 배경, 배네시안 호텔(The Venetian Macao Resort Hotel)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6 마카오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학사비치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7 마카오에서 가장 마카오다운 콜로안 빌리지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8 마카오 맛집 - 맛과 양, 모두 만족스러웠던 응아팀 카페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29 갤럭시 마카오호텔 다이아몬드 분수쇼
- [마카오 혼자 자유여행]#30 귀국! 시티오브드림즈를 거쳐 다시 마카오공항으로(걸어서!)
마카오정부관광청
과 에어부산
의 지원을 받아 마카오불꽃축제원정대로 마카오에 다녀온 여행 후기입니다.